(주)세인이엔에스가 제조업 혁신 방안 중 하나인 스마트팩토리의 질적 수준 향상 조건으로 PDM의 도입 및 프로세스 개선을 꼽았다. 해당 관계자는 "스마트 팩토리의 도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현장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기업의 데이터 활용도를 높여야 한다."고 전했다.
스마트팩토리는 설계와 개발 과정부터, 제조 및 물류와 유통 등의 생산과정이 디지털 자동화 솔루션과 합쳐진 정보통신 기술을 적용한 지능형 생산공장으로, 기존 공장보다 생산성과 품질 그리고 고객만족도가 향상되는 효과가 있다.
(주)세인이엔에스의 관계자는 스마트팩토리의 수준 향상을 위해서는 PDM 시스템을 도입할 필요를 강조한다. 특히 솔리드웍스 PDM은 데이터 관리 시스템으로서 제품의 설계와 제조, 생산 정보와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데 효율적이라고 말한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하게 꼽히는 것은 개발 리드 타임의 단축이다. 제품 개발환경에서 개발 리드 타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면서, 납기 준수율을 높이고 제조 원가 절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이러한 혁신 방안을 제안하는 (주)세인이엔에스는 솔리드웍스 인증 리셀러로, 현재 스마트 팩토리 PDM 관련 집약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컨설팅 기업이다. 구조해석과 유동해석 등 엔지니어링 컨설팅 분야를 비롯하여 3D CAD/CAE 관련 컨설팅을 전문으로 담당하고 있다.
한편, 스마트팩토리의 도입 확장에 따라 스마트팩토리의 혁신 방안으로 추천되고 있는 시뮬레이션 제품정보통합관리(PDM) 서비스 또한 같이 성장하는 추세이다. 이 덕분에 국내 솔리드웍스 시장 또한 전년도 대비 20% 이상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