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이엔에스, PDM 서비스 보급 추진

  정부가 스마트팩토리 활성화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스마트팩토리란, 설계·개발, 제조 및 유통·물류 등 생산 과정과 디지털 자동화 솔루션의 정보통신기술이 결합하여 생산성과 품질, 그리고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지능형 생산공장을 의미한다. 4차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방법의 하나로 스마트팩토리의 도입을 꼽은 것이다.



 이에 컨설팅 전문가들은 단순히 스마트팩토리만을 도입하는 것뿐만 아니라, 질적 수준의 향상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현재 국내에 도입되어있는 대부분의 스마트팩토리는 공장 전체가 스마트화한 것이 아니라, 일부 라인만을 스마트화한 것에 불과하다.


 스마트팩토리의 질적 수준 향상이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생산정보의 모니터링을 실시간으로 할 수 있으며, 수집된 정보를 분석하여 제어까지도 가능한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이다.


 솔리드웍스 공인 리셀러 기업인 (주)세인이엔에스도 스마트팩토리의 제품 데이터 관리(PDM) 서비스 보급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면서 스마트팩토리의 혁신을 일으키겠다는 입장이다. 그뿐만 아니라 기존까지 스마트팩토리를 도입하긴 하였으나, 가용 데이터를 분석 및 활용할 인력이 없거나 방법을 알지 못해 스마트팩토리의 효과를 활용하지 못해왔던 기업들에, 더욱 나은 수준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세인이엔에스는 솔리드웍스 라이센스 사업을 비롯하여 구조해석과 유동해석 등 엔지니어링 컨설팅과 스마트팩토리 PDM 구축에 관한 집약 기술을 보유한 3D CAD 컨설팅 전문 기업으로, 높은 수준의 컨설팅을 통해 기업이 겪고 있는 제품 데이터 관리의 문제를 개선하고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민욱 기자
작성 2020.10.31 00:00 수정 2020.10.31 00:00

RSS피드 기사제공처 : data today / 등록기자: 김민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