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매년 진행해 오던 강소농대전이 2020 올해엔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지역특성화 우수상품전'이라는 이름으로 전라남도의 농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전라남도 농업기술원에서 2020년 10월15일 촬영이 진행되었으며 여수시는 다른 시군과 달리 한 농가만이참여한 것이 아니라 좋은세상바라기와 함께 강소농 교육을 받은 2020 강소농 경영실천개선교육 10기생들이 힘을 모아 참여하였다.
함께 참여한 농가는 불수장생(이상명), 식후경 갓김치(최후경), 쌍둥이농장(장택순), 몸사랑(고재미), 꽃방다락(곽은옥)이 참여하였고
농가대표 쇼호스트로는 고마리,양소영 대표가 진행하였다.
타 지역 농가들은 대표농가가 참석해 농장을 소개하고 제품을 알리는 반면 여수는 '낭만농부'라는 타이틀로 여러 농가가 함께 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여겨진다. 10월15일 촬영분은 2020년 10월31일 유튜브를 통해 방송되었다.
또한 지난 10월27일 여수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10기 강소농 교육생 중 참여를 원한 농가를 중심으로 온라인 장터를 열였다. 네이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전문 진행자와 농가의 대표들이 함께 쇼호스트가 되어 농가를 알리는 장터를 진행한 것이다. 처음 해보는 라이브 방송이였지만 모든 농가가 잘 준비해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
여수시의 낭만농부들은 지금보다 앞으로의 가능성을 몸소 경험한 것이며, 향후 이를 좀 더 정교하기 위해 여수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온라인장터를 위한 교육을 개설해 진행 할 계획을 하고 있으며,현재 수강생을 모집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