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가초등학교병설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체험활동

다육이를 심어보아요

체험활동
체험활동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육종성 기자] 영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예걸)은 유치원 원아 57명을 대상으로 11일(수)요일 공동교육과정 네트워크운영의 일부분으로 동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과 함께 계획한 다육이 심기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활동은 유아들에게 원예의 생명력으로 자신의 내면의 힘을 키우고 다육 식물 심기를 통해 다양한 식물의 생김새를 관찰하고 성장 과정을 예측하며 식물이 자라면서 주는 고마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원예 체험 행사를 실시하였다.


원아들은 스스로 다육 식물을 작은 포트에서 꺼내어 큰집으로 옮겨심기를 하는 과정에서 뿌리도 직접 보게 되고 식물의 성장 과정도 천천히 배우게 되고 내가 심었다는 것에 대해 성취감과 자부심을 느끼며 좋아하였다.

만5세 유아들은 ‘다육이야! 튼튼하게 자랄 수 있도록 내가 잘 돌봐 줄께! 깨끗한 공기를 줘서 고마워!’ 라며 사랑스러운 말들로 다육이 심기 체험활동을 즐겁게 참여하였다.

영가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식물을 직접 심고 기르는 과정을 통해 식물에 대한 고마움을 느끼며 자연 친화의 삶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고 더 나아가 유아들의 정서 발달과 올바른 인격 형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육종성 기자
작성 2020.11.11 18:46 수정 2020.11.12 09:26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육종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