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교육지원청, 고졸 취업 활성화에 앞장서다

사천시 및 한국항공, 한국남동발전 등 지역대표기업과 고졸 채용 확대 협의

(사진제공=사천교육지원청) 고졸 지역인재 취업 활성화를 위한 산·관·학 간담회를 개최됐다.

(경남=한국드론뉴스닷컴) 정천권기자 = 경상남도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법곤)11일 사천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고졸 지역인재 취업 활성화를 위한 산··학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날 간담회에는 사천시 관계자를 비롯하여 한국항공, 한국남동발전, 농어촌개발공사, 농협 등 지역 대표기업 인사담당자와 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 교장 등이 참석해 고졸 지역인재들이 사천시 공무원과 지역의 대표기업으로의 취업 확대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참석자들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지역사회의 우수한 인재들이 관내 지역에서 뿌리내리고 성장할 수 있는 토양을 조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앞으로 고졸 채용 확대를 위한 산··학 협의체를 구축하고 협력을 정례화하는 등 다양한 노력들을 확대해 나가기로 하였다.

 

사천교육지원청 김법곤 교육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우리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데 적극적으로 나서주기를 기대한다교육지원청에서도 기업과 학교에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면밀히 파악하여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정천권 기자
작성 2020.11.12 01:19 수정 2020.11.12 01:19

RSS피드 기사제공처 : 한국드론뉴스닷컴 / 등록기자: 정천권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