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육종성 기자] 경산 성암초등학교(교장 이영랑) 녹색어머니회는 11월 11일(수) 학부모 및 학생회 임원들과 함께 코로나-19 완벽 대비 안전한 등하굣길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에는 성암초 학부모 학교참여 완전자치화 사업의 일환으로 성암초 학부모와 전교어린이회 임원, 경산경찰서(서부지구대)에서 참석하였으며 아침 등굣길은 8시 30분부터 9시까지, 하굣길은 12시 40분부터 13시 10분까지 각각 30분동안 학교정문앞 및 횡단보도에서 진행하였다.
주요활동으로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주정차 차량 단속 및 계도, 출근길 운전자들에게 스쿨존 안전속도준수를 홍보하였으며, 보행 3원칙『서다-보다-걷다』를 준수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적극적으로 안내를 하였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에게 어린이보호구역에 학생들의 교통안전에 대해 한 번 더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성암초등학교 이영랑 교장은 “코로나19라는 힘든 환경속에서도 질서와 밝은 얼굴로 등교하는 학생들을 볼 때 어느 때보다 행복하다.
이 소중한 아이들의 안전한 등굣길을 봉사로 수고해 주시는 학부모님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