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좋아요’ 전 세계 한류 팬 한자리에

‘한류 큰잔치’ 유튜브 생방송 성황리에 열려

사진=문체부


외국인들이 자신들의 시각으로 대한민국을 바라보고, 직접 만든 한국문화 콘텐츠를 세계 한류 팬들과 함께 공유하며, 우수작을 시상하는 자리가 렸다문화체육관광부해외문화홍보원11 23() 오후 6, ‘한류 큰잔치(K-healing ON Festival)’를 열고, 이를 리아넷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동안 해문홍에서 진행했던 ‘토크토크 코리아 공모전’, ‘코리아넷 명예기자단’, ‘외국인 한국홍보 전문가(K-influencer) 등의 사업을 통해 세계에서 보낸 한류 콘텐츠를 소개하고, 우수 작품과 활동자를 선정해 발표했다.

 

‘토크토크 코리아 공모전’ 에서는 외국인의 시선으로 한국의 문화적 강점을 차분히 설명한 악셀 페르난데스(Axel Fernandez, 스페인) 씨의 작품 , 7 주제 분야별 우수 작품을 발표했다.

 

‘코리아넷 명예기자단’에서는 영화 ‘소리꾼’을 보고 자신의 인생과 예술에 대한 가치관을 기사로 누르한 무함마드 다마르다시(Nourhan Mohamed Eldemerdash, 이집트) 우수 명예기자단 11명을 선정했다.

 

‘외국인 한국홍보 전문가(K-influencer) 부문에서는 해문홍의 한국 홍보영상 제작 교육을 마친 한국의 과거와 음악을 춤으로 표현한 트리나 노블(Katrina A. Noble, 필리핀) 등의 우수 영상 콘텐츠와 제작 인터뷰 한국 문화를 사랑하는 세계인들과 공유했다.


세계 각국에서 참여한 한류 2 3천여 명은 댓글 창을 통해 영어, 스페인어, 아랍어 다양한 언어로 실시간 소통하며 행사를 즐겼다. 80 분간 진행된 유튜브 생방송에는 평균 5899명이 동시 접속했고, 조회 수는 23,709건을 기록했다.

 

서문강 기자​

서문강 기자
작성 2020.11.24 21:48 수정 2020.11.24 22:10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무궁화
까마귀와 인삼밭
2025년 8월 5일
탁류
봉선화와 나팔꽃
러시아군 20%가 HIV 환자라고? 충격실태보고
일본해에서 중국러시아 합동훈련?!대체 무슨일?
트럼프 핵잠수함 배치명령! 미-러 긴장 최고조
베니스 난리 난 세기의 결혼식, 제프베조스와 로렌산체스 세기의 결혼식
목적이 서로 상충되는 교육제도 [알쓸신톡 EP.04]
탐구과목 통합? 현 고3의 의견 [알쓸신톡 EP.04]
산책길
우린 모두 하나
전통
전통
하늘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
전통복장
전통의 힘
여군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