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돈의문박물관마을 비대면 체험과 함께

생애 북아트 만들기, 좋아하는 사물 찍기, 빵 만들기 등 3개 프로그램

사진=서울시


겨울방학을 맞아 코로나로 야외 활동이 어려운 어린이를 위해 온라인 전시를 관람한 후, 재미있는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돈의박물관마을이 121()부터 참여자 8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집 안에서 시간을 보내는 어린이들이 올해 개편된 돈의문박물관마을 신규 전시를 관람하며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박에스더와 만들어보는 나의 타임라인(300) : 서양의술을 익힌 최초의 여의사 박에스더의 집 전시를 보며 박에스더가 살았던 시대를 살펴본다. 활동지로 박에스더의 생애를 함께 공부하면서 나만의 인생계획을 세우고 이를 북아트로 제작해본다.

 

수집가의 사물읽기(500) : 시민수집가의 수집품이 전시된 시민갤러리를 둘러보고, 수집가와 사물에 얽힌 이야기를 들어본다. 청사진으로도 불리는 시아노기법으로 나에게 의미 있는 사물을 직접 찍어본다.

 

우리 가족 디저트(30) : 송월당 빵집 전시된 옛날부터 인기 있던 빵들을 살펴보고, 근현대 제과의 흐름을 살펴본다. 가족과 함께 직접 소보로빵을 만들어보며, 디저트 상차림도 완성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각각 3차시로 구성되어 있다. 각 프로그램의 1차시는 돈의문박물관마을 유튜브로 공개되어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2~3차시는 선착순으로 모집한 신청자에 한해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으로 교육생들과 실시간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청자에게는 수업 전 온라인 링크와 재료꾸러미가 발송된다.

 

참여대상은 8세 이상의 어린이 포함 가족으로, 참가비는 무료이다. 모집기간은 121()~14() 2주간이며, ‘서울시공공예약시스템(yeyak.seoul.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문강 기자 

 


서문강 기자
작성 2020.12.01 09:45 수정 2020.12.01 10:16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무궁화
까마귀와 인삼밭
2025년 8월 5일
탁류
봉선화와 나팔꽃
러시아군 20%가 HIV 환자라고? 충격실태보고
일본해에서 중국러시아 합동훈련?!대체 무슨일?
트럼프 핵잠수함 배치명령! 미-러 긴장 최고조
베니스 난리 난 세기의 결혼식, 제프베조스와 로렌산체스 세기의 결혼식
목적이 서로 상충되는 교육제도 [알쓸신톡 EP.04]
탐구과목 통합? 현 고3의 의견 [알쓸신톡 EP.04]
산책길
우린 모두 하나
전통
전통
하늘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
전통복장
전통의 힘
여군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