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기자: 서문강 [기자에게 문의하기] /
서울디자인재단 주관, 동대문 패션의 특장점을 살린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 패션 행사인 DOTFF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동대문 패션 상권 활성화를 위한 취지로 기획된 본 페어는, 동대문 패션 상권의 속도와 혁신을 강점으로 ‘See Now, Feel Now, Buy Now, Wear Now’를 구현하는 라이브 커머스 중심 행사로 운영됐다.
다양한 패션 콘텐츠가 함께한 본 행사에서는 유니크한 컨셉과 감각적 패션 스타일을 앞세운 패션 필름 제작이 큰 이슈가 됐다. DOTFF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패션 필름은 총 노출수 4,948,444건, 총 조회수 225,715건을 기록하며 디지털을 기반으로 효과적인 패션 콘텐츠로 온라인 홍보·마케팅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참여 브랜드의 D2C 비즈니스 활성화를 목적으로한 페어에서는 패션 비즈니스에 한걸음 더 가깝게 다가가 현실적인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포럼도 개최됐다. 포럼에서는 오프라인 시대의 종말, 언택트 만이 미래인가? - 옴니채널 전략과 균형 잡힌 비즈니스 방향 짚어보기를 주제로 국내 주목할 만 한 연사들의 발언이 이어졌다.
상품 디자인과 생산 강점은 있으나, 온라인을 시작하는 단계에 어려움이 있었던 동대문 패션 브랜드에게 이커머스 기능 탑재와 온라인 홍보마케팅 지원을 통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지시키고 라이브 커머스 경험의 기회를 마련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서문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