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촌문화센터,‘경상(經床) 만들기’소목체험 꾸러미 발송

12월의 북촌문화요일 ‘하지일동지야’ 비대면 프로그램

사진=서울시


북촌문화센터는 하지일동지야(夏之日冬之夜) - 더울 때나 추울 때나 한결같은 꿈을 주제로 12월의 북촌문화요일을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이다.

 

12월의 북촌문화요일은 전통 정가 공연을 비롯해, 북촌 및 한옥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감성 영상을 서울한옥포털 및 북촌문화센터 사회관계망(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북두칠성 헤는 밤’(정가공연) : “밤중만 삼태성 차사 놓아 샛별없이 하소서고요하고 쌀쌀한 저녁을 배경으로 북두칠성이 빛나는 밤하늘의 염원을 담은 아름다운 정가 공연 영상. 국가무형문화재 제 30호 가곡 이수자 이아름이 그리운 이와 오래 함께하고픈 소망을 담아 북두칠성에 비는 옛 가사 평롱을 노래한다.

 

어울린다는 말‘(시낭송) : “참 잘 어울린다는 말이 절로 떠올랐습니다.” 손종수 시인이 풀어낸 시어로 북촌의 풍경을 들려준다.

 

이른 저녁을 보내는 방식‘(북촌일상) : 예전과 달리 조용해진 거리에는 주민들의 일상이 이어지고 있다. 하루 일과를 마무리하는 북촌 및 서울 공공한옥의 겨울 저녁 일상을 영상으로 만나본다.

      

28()부터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연말 선물의 의미를 담아 가정에서 손쉽게 소목공예를 체험해볼 수 있는 경상(經床) 만들기체험 꾸러미를 발송한다.

 

북촌 일대 종로구, 서대문구, 중구 드림스타트와 연계하여 코로나로 인해 문화 활동 및 체험이 어려웠던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200여명에게 경상(經床) 만들기체험 꾸러미를 선물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시청 및 참여는 서울한옥포털(http://hanok.seoul.go.kr)북촌문화센터 사회관계망(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게시물을 확인하면 된다

 

서문강 기자

서문강 기자
작성 2020.12.28 10:14 수정 2020.12.28 10:22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자유발언] 마약과 비행청소년 문제의 심각성
광안리의 아침
2025년 8월 12일
또랑
연꽃
흰새
개구리밥
2025년 8월 10일
유활파워/류카츠기치유/유활의학
오십견사례
행운의 네잎클로버
마법같은 미용과 건강 비법 공개.️유활미용침/1권-혈(穴), 2권-선(線..
중국로봇백화점 오픈! 인간 대체가 시작된다
충격적 몸무게, 케이트 미들턴 이 위험하다?!
2026년 국립목포대학교 담양캠퍼스 스마트농수산융합학과 수시학생모집
철비
연꽂
매미와 거미줄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