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 전통예술, 세계무대로 향하다!

강원도의 전통예술단체, 캐나다 2개 TV채널에 시리즈로 특집 방송

사진=강원문화재단


최근 한국의 문화예술은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BTS 등으로 더욱 잘 K-pop으로 대표되는 한류문화는 이제 한국의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으로 옮겨져 가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에서는 2020년도부터 숲이라는 공통분모를 가진 캐나다와 산림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정보교류를 시작하였으며, 2020년 말부터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회식에서 세계에 울려 퍼진정선아리랑을 시작으로 강원도의 아름다운 전통예술을 세계에 알리기 위한 문화교류를 시작하였다.

 

그간 재단에서는 캐나다의 동포 방송인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강원도 문화예술인들의 세계 무대의 진출을 돕기 위해 캐나다의 4대 방송 플랫폼인 ‘SHAW TVROGERS OMNI TV’에 한국어와 영어자막으로 제작한 10분 내외의 다큐형식 주간 미니 시리즈(채널 4 SHAW TV )5분 내외의 문화 뉴스코너(채널 8 OMNI TV)를 각 방송국의 다문화 채널에서 정규편성하여 매주 방영하기로 캐나다 방송 프로그램 공급 업체‘red+blue’KNTV와 협의하였다.

 

Shaw TV에서글로벌 감자C 찾기타이틀로 정선군립예술단의 정선아리랑편을 방영하였다. ‘정선아리랑을 시작으로 강원도에서 활동하는 한국전통예술단 아울(원주), 예술단 농음(횡성), 모던국악밴드 클랜타몽(춘천)’등의 4개 시리즈가 두 개의 방송국에서 총 8(재방 포함 20)가 방영될 예정이다.


재단에서는 이를 계기로 다양한 인종과 문화가 존재하는 캐나다 밴쿠버를 해외 진출의 전진기지로 활용, 지속적인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해외교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강원문화재단 고성은 문화사업본부장은 이번 교류를 계기로 강원지역의 전통예술을 널리 알리고, 또한 지역 예술단체의 해외진출의 기회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서문강 기자
작성 2021.01.12 11:47 수정 2021.01.12 12:03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자유발언] 마약과 비행청소년 문제의 심각성
광안리의 아침
2025년 8월 12일
또랑
연꽃
흰새
개구리밥
2025년 8월 10일
유활파워/류카츠기치유/유활의학
오십견사례
행운의 네잎클로버
마법같은 미용과 건강 비법 공개.️유활미용침/1권-혈(穴), 2권-선(線..
중국로봇백화점 오픈! 인간 대체가 시작된다
충격적 몸무게, 케이트 미들턴 이 위험하다?!
2026년 국립목포대학교 담양캠퍼스 스마트농수산융합학과 수시학생모집
철비
연꽂
매미와 거미줄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