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공개 사이트 불법복제물 공익신고제 시범 운영

일반적인 모니터링으로는 단속 한계 존재


한국저작권보호원은 특정 회원들만 접근 가능한 비공개 사이트에서의 불법복제물에 대한 공익신고제를 10월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비공개 형태로 운영되는 사이트는 개설자가 요구하는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이용자만 게시물 목록 접근을 허용하고 있어 일반적인 모니터링으로는 단속의 한계가 존재하는 상황이다.

 

한편 웹 소설 작가를 비롯한 권리자들은 비공개 사이트의 정보공유 특성을 이용해 권리자 허락을 받지 않은 저작물을 불법으로 은밀하게 공유하고 있어 저작권 보호를 받기 어렵다며, 정부 차원의 대응 방안 마련해 달라고 호소하고 있다.

 

이번에 시범적으로 운영되는 비공개 사이트 공익신고제는 외부 평가위원회를 통해 선정된 우수신고자에게 소정의 활동 지원비(최고 100만 원 상품권)를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신고 접수된 불법복제물이 게시된 온라인서비스제공자에 대해 저작권보호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즉각적으로 불법복제물 게시자에 대한 경고 등 계도성 행정조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보호원은 이번 시범 운영 결과에 따라 공익신고제 확대 추진을 검토할 계획이며, 향후 영리 목적의 상습 침해자에 대해서는 저작권특별사법경찰에게 수사를 요청할 계획이다.

 

비공개 사이트 저작권 침해물 공익신고제 운영관련 자세한 내용은 보호원 홈페이지(www.kcop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민 기자
작성 2021.01.16 10:34 수정 2021.01.16 11:17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정민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일본군 #위안소
#일제강제노동
#친일파 #친일반민특위하자
#박정희 #독도밀약 #전두환증거인멸 #독도지키미#고문 #이승만박정희 ..
#제암리 #고주리사건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양산의과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
#친일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조선의용단 힝일운동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