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만지고, 체험하는 상상의 나라

경기도자미술관 어린이전시 ‘공예놀이터’

사진=경기도


한국도자재단이 23일부터 경기도자미술관 어린이전시 ‘공예놀이터’를 개최한다. 어린이전시 ‘공예놀이터’는 다양한 소재의 공예작품을 보고, 만지고, 체험하면서 아이들의 무궁무진한 상상력을 자극하고 정서발달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전시에는 ▲현광훈(금속) ▲백인교(섬유) ▲권시정(도자) 등 초청작가 3인의 작품 10점과 재단 소장품 42점 등 공예작품 총 52점이 전시된다.

 

초청작가 중 현광훈 작가는 금속을 정교하고 세밀하게 깎아 조립해 만든 시계, 카메라, 오토마타(Automata) 등의 금속공예 작품을 통해 세상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과학적으로 해석하려는 작가의 성향을 강하게 보여준다. 특히 디즈니 만화 ‘미녀와 야수’의 시계 ‘콕스워스’를 연상케 하는 작품 ‘진자시계-출생차트’는 작가 본인의 출생 기록을 ‘천궁도(사람이 태어날 때 별자리와 행성의 위치를 명기)’라는 방식으로 오직 작가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만을 표현한 작품이다.

 

또한 섬유공예 백인교 작가의 ‘롤링 그라운드(Rolling Ground)’는 색색의 실로 촘촘하게 감싼 짐볼(Jim Ball) 작품으로 아이들이 다채로운 색채와 소통하며 작품을 만지고 함께 움직이면서 감각적으로 작품을 느낄 수 있다.

 

도자구슬을 꿰어 조명과 벽걸이 등 실용성을 강조하면서도 시대의 트렌드를 담은 권시정 작가의 작품들은 감각적인 형태와 세련된 색감으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보는 것을 넘어 관람객의 손길을 기다리는 다양한 작품들도 마련된다. 포레스트 가드(Forrest Gard)의 ‘빨래(Laundry)’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낮은 전시대에서 아이들이 작품을 보고 만지는 등 놀이를 통해 도자기 특유의 단단함과 깨지기 쉬운 느낌을 감각적으로 느낄 수 있게 한다.

 

이 밖에도 색, 형태, 표정 등 상상력을 자극하는 심미적인 작품과 동화 속 동물이나 캐릭터로 구성된 작품 등 아이와 어른이 함께 공감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이 전시된다.

 

최연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어려워진 아이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함양을 위해 가벼우면서도 배움이 있는 작품들로 구성했다”며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힐링(Healing)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어린이전시 ‘공예놀이터’는 오는 7월 4일까지 경기도자미술관 제1전시실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문강 기자
작성 2021.03.23 10:10 수정 2021.03.23 10:12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일본군 #위안소
#일제강제노동
#친일파 #친일반민특위하자
#박정희 #독도밀약 #전두환증거인멸 #독도지키미#고문 #이승만박정희 ..
#제암리 #고주리사건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양산의과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
#친일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조선의용단 힝일운동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