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국학교운영위원연합회는 2018년 10월 20일(토)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9홀)에서 ‘2018 제2회 교육대전’ 3일차 행사의 일환으로 전국학교운영위원 직무연수 및 문예대전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본 행사에는 초중고등학교교장총연합회 이사장님과 한국학부모총연합 서신석회장, 겨레시단하늘 정수현 회장, 국제컨텐츠진흥협의회 손영호 영화감독, 국내외통합호남향우회중앙회광주전남연합회 박성현회장, 시향서울낭송회 서효륜 회장 등 많은 분들이 참석하였다.
직무연수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우리아이 진로지도에 대하여 우정사업본부 강성주 본부장이 “변화하는 사회 환경과 시대에 맞는 교육과 자라나는 아이들의 적성에 맞는 진로지도를 해야 하며, 자기주적적인 학습을 해야 능동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다”말하며 사례를 들어가면 발표를 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문예행사에는 겨레시단하늘의 김주이, 백은경, 서효륜, 김석인, 성재경시인의 시낭송으로부터 시작하여, 독립삼남매관련(안중근,유관순,윤봉길) 문예작품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이 이루어졌다. 본 행사의 상장수여는 회회분야와 감상문분야 40여명이며 대상으로는 서울시장상은 충주예성고등학교 2학년 최수빈 학생이 수상을 하였다.
앞으로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국가관 고취 및 애국심 함양을 위하여 전국학교운영위원연합회는 꾸준히 애국심 함양을 위한 문예행사를 진행할 것이다.
(사)전국학교운영위원연합회 구교선고문 서신석 사무총장
(사)초중고등학교교장총연합회 송토영 이사장
겨레시단하늘 정수현 회장 성재경 대표
국제문화컨텐츠진흥협의회 손영호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