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청, 북구지역내 역사․문화․자연을 한눈에 담은 대구 둘레길 정비

북구를 지나는 4,5 구간

 

북구청(청장 배광식)이 북구지역내 역사문화자연을  한눈에  담은  대구  둘레길을  정비한다.

 

대구 둘레길은 대구를 한 바퀴 돌 수 있는 환상형으로 16개 구간에 138.6km가 조성되어 있다. 북구를 지나는 구간은 45구간이다. 4구간은 동구 공산동주민센터에서 화담마을~유니버시아드선수촌을 지나 무태네거리까지 6.5km이며, 5구간은 무태네거리에서 망일봉~함지산~팔거산성~팔달역까지 8.8km이다.

이번에 정비하는 구간은 5구간이다. 정비내용은 팔달역에 안내표지판을 설치하며 이정표 정비는 물론 망일봉으로 올라가는 노후계단정비 등을 실시하게 된다. 4구간인 동구 공산동주민센터에서 화담마을과 유니버시아드 선수촌 구간은 노면이 평평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걸을 수 있다

특히 금호강 길을 따라 걷는 곳은 여유와 사색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마음이 저절로 상쾌해지고 치유되는 느낌을 받는 곳이다. 붉은 진달래가 금호강에 비춰 장관을 이뤘다하여 화담이라 불리어졌으며 서거정 선생이 지은 대구 십경 중 제1경인 금호범주가 있다.

5구간인 무태네거리~망일봉~함지산~팔달역으로 이어지는 코스는 망일봉 가기 전에 있는 연리지와 여러개의 돌탑이 있다. 망일봉 정상에 있는 소망전망대는 대구를 한눈에 볼 수 있어 가슴이 확 트이는 곳이다.

북구청 관계자는 대구 둘레길 16개 구간 중 2개 구간이 북구를 볼 수 있는 곳으로, 특히 금호강과 각종 전망대, 역사유적 등이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볼 수 있는 구간이다.”둘레길을 걸으며 건강을 다지고 역사와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영재 기자
작성 2018.11.19 17:02 수정 2018.12.09 23:17

RSS피드 기사제공처 : 대구북구뉴스 / 등록기자: 이영재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무임승차
김유정역은 그리움
[자유발언] 역사를 왜 알아야 하는가
감정의 산물, 낙서
무지개가 바로 나
기차와 독서
인생은 기다림
숫자가 말해주지 않는 것 (2부)#음악학원운영 #학원운영철학 #100명넘..
100명이 넘는 음악학원을 운영한다는 것의 진짜 의미 #음악학원운영 #학..
채송화
소나무
기다림
자유
6.21 제3기 마포구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 현장스케치
6월 13일 제10대 관악구 청소년 자치의회 발대식 현장 스케치
[현장스케치] 제16대 청소년 의회 본회의 현장 탐구하기
도시와 소나무
잭과 콩나무
거미
아침안개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