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월곡초등학교(교장 정영호)는 지난 4월 10일(화) 전교생을 대상으로 꿈멘토(전문직업인)와의 만남을 통해 꿈을 계획하고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는 ‘나의 꿈 디자인의 날’을 실시하였다.
먼저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소에 만나보고 싶은 분야에 대한 사전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고 희망한 결과를 바탕으로 꿈멘토를 초청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방송작가, 마술사, 온라인 마케터, 사회적 기업가, 리포터, IT공학자, 영상컨텐츠 제작자 등 10명의 꿈멘토가 특강을 하였다.
강의 시간동안 직업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활동, 질문 및 대화, 꿈멘토 친필사인 받기, 멘토와 인증사진 남기기 등 다양한 체험도 이루어져 학생들에게는 아주 소중한 경험이 되었다.
이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평소 만나보고 싶었던 꿈 멘토를 직접 만나 미래의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월곡초등학교에서는 이번 행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진로프로그램을 현재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진행할 계획이다.
‘나의 꿈 디자인의 날’에 참여한 6학년 이○○ 학생은“꿈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막연하게만 알고 있었던 꿈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 앞으로 꿈을 위해 무엇이 더 필요하고 어떻게 노력해야 할지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동훈 기자 yeein11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