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성희롱·성폭력 원스톱 처리

- 교육현장 성희롱·성폭력 근절을 위한 교육감 서한문 발표 -

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은 최근 언론 등을 통해 제기되고 있는 학교 내 교육공무직원을 대상으로 한 성희롱·성폭력 문제에 대한 예방과 근절에 나선다.

그동안 대구교육청은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왔으나, 최근 학교 내 교육공무직원을 대상으로 한 성희롱·성폭력 피해 사례가 언론을 통해 보도됨에 따라 성희롱·성폭력에 대하여 원스톱 처리(신고감사처벌)엄정 대처하기로 하였다.

먼저, 성희롱·성폭력 피해자의 적극적인 신고를 위하여 413대구광역시육청 성희롱·성폭력 근절 추진단교육공무직원 성희롱·성폭력 신고센터 담당자 지정하여 전 기관과 학교에 안내 하였으며,

동시에 성희롱·성폭력 피해 경험이 있는 교육공무직원 또는 이를 목격한 교직원은 지체 없이 아래 신고센터를 통해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신고 접수된 사안에 대해서는 시교육청 차원에서 신속히 개입하여 성희롱·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보호 조치를 우선하며, 해당 사안에 대해서는 사안 보고 즉시 감사를 요청하여 감사관실을 통해 엄정 조사하여 조치하기로 하였다.

또한, 학교 자체적으로 성희롱 예방교육과 모니터링을 강화하여 성희롱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성희롱·성폭력 근절을 위한 교육감 서한문을 각급 학교에 발송하여 전 교직원이 다시 한번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우동기 교육감은 성희롱·성폭력 근절 대책을 마련하여, 성관련 비위 교직원에 대한 엄중한 처벌로 대다수 선량한 교직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존중과 배려의 학교·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성희롱·성폭력 대응체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다.” 라고 밝혔다.



이동훈 기자 yeein114@naver.com

이동훈 기자
작성 2018.04.13 17:14 수정 2018.04.13 17:14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산책길
우린 모두 하나
전통
전통
하늘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
전통복장
전통의 힘
여군
[ECO IN - TV] 20250605 세계환경의 날 지구살리기+나무심..
[ECO IN - TV] 2024 환경공헌대상 초대 도션제 회장 #sho..
ai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빛나는 인생마실 #한연자 #ai한연자 #시니어크..
여름은 춤
2025년 8월 1일
전통의상
2025년 8월 1일
군인제기차기
홍천강 맥주축제
암환자의 체중관리. 유활도/유활의학
사슴벌레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