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인들의 공간은 오늘(10일) 우석대학교 소방방재학과와 안전교류 협력을 위한 MOU진행했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인적․ 물적 자원의 상호 교류 ▶️양 기관이 필요로 하는 교육과정 협의 및 실무 교류 ▶️학생들의 인턴 및 현장실습 기회 우선 제공 ▶️학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긴밀한 협의와 협력을 추진함에 있어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우석대학교 하태현 학과장은 "7,000여명의 소방인들이 온라인상 뿐만아니라 오프라인으로도 활발하게 활동중인 소방인들의 공간과 협력하게 되어 감사하다."며 "우석대학교와 소방인들의 공간이 함께 노력하여 소방전문가 양성과 양기관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방인들의 공간 배선장 자문위원(소방관처우개선 국민운동본부 공동대표)는 "우석대학교 소방방재학과의 연구,학술분야와 소방인들의 공간 회원의 전문성이 상호 협력을 통하여 양기관 모두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소방인들의 공간에서는 이희국 감사처장,이철우 지원국장, 김기석 지원처장, 유정희 교육국장, 가미선 교육처장, 박재관 안전기술국장, 서해열 안전기술처장과 우석대학교 소방방재학과에서는 하태현 교수(학과장), 공하성 교수가 참여하였고, 한국안전문화연구소 이희성 수석연구원, 한서대학교 국가안전연구센터 김종남 연구원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날 협약식 이후 1부 순서로 '소방방재 분야에서의 전문인 양성을 위한 교과과정'을 주제로 부안소방서 전두표 서장의 강의와 '재난안전 및 소방방재 분야 창업'을 주제로  BCP 한채옥 부회장의 강의가 이어졌다.

 2부에는 하태현 교수의 사회로 "재난안전 및 소방방재 분야 창업과 교과과정 개편"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토론자로는 김철모 전라북도청 기획관, 배선장 ISO국제심사원협회 사무총장, 김성희 나노엔지니어링 대표, 신현성 진성산업 전무가 참여했다.



소방인들의 공간과 우석대학교 소방방재학과가 MOU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좌측부터 소방인들의 공간 배선장 자문위원, 우석대학교 소방방재학과 하태현 학과장]

행사 이후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부안소방서 전두표 서장이 "소방방재 분야에서의 전문인 양성을 위한 교과과정"을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

BCP 한채옥 부회장이 "재난안전 및 소방방재 분야 창업"을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

 "재난안전 및 소방방재 분야 창업과 교과과정 개편"을 주제로 소방방재학과 하태현 학과장과 참가자들이 토론을 진행하고 있다.





운영위 기자
작성 2018.12.11 16:16 수정 2018.12.11 16:16

RSS피드 기사제공처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 등록기자: 운영위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여름아 고양이를 부탁해
#양선지해장국 대한민국 대표 음식
해를 품은 구름
쉼이 있는 벤취
무임승차
김유정역은 그리움
[자유발언] 역사를 왜 알아야 하는가
감정의 산물, 낙서
무지개가 바로 나
기차와 독서
인생은 기다림
숫자가 말해주지 않는 것 (2부)#음악학원운영 #학원운영철학 #100명넘..
100명이 넘는 음악학원을 운영한다는 것의 진짜 의미 #음악학원운영 #학..
채송화
소나무
기다림
자유
6.21 제3기 마포구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 현장스케치
6월 13일 제10대 관악구 청소년 자치의회 발대식 현장 스케치
[현장스케치] 제16대 청소년 의회 본회의 현장 탐구하기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