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의 힘으로 세상과 소통하다’
47인의 코스미안이 모여 책을 냈다. 인문학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순수하게 글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세상과 소통의 장을 열었다. 소시민들의 소소한 이야기가 있는가 하면 프로 못지않게 날카롭고 강력하게 세상을 비판한 글도 있다. 47인의 코스미안들은 모두가 신인류들이다. 하나하나가 다 삶의 주인공이다. 인생이라는 바다에서 다 저마다의 배를 타고 세상을 건너는 삶의 이야기가 공명을 만들며 글 속에 깊이 스며들고 있다. 창조의 힘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이들의 글이 친구에게 가 닿고 이웃에게 가 닿고 사회에게 가 닿을 때 잔잔한 감동이 일고 소통의 다리가 놓일 것이다.
집단지성의 힘이 아낌없이 발현된 47프로젝트는 펜데믹으로 고통받고 있는 이 시대 사람들의 이야기이며 시대의 자화상이다. 나에게서 너에게로 이어지는 인문학 릴레이다. 대학생부터 백발노인까지, 남녀부터 노소까지, 아마추어에서 프로까지 그들이 품어내는 삶의 향기가 우리에게 잔잔한 감동을 전해주고 있다. 가슴 뛰는 대로 사는 우주적 인간 ‘코스미안’들이 인문학 글쓰기를 통해 사람이 빛이고 사람이 가치이며 사람이 곧 사랑임을 전해주는 책이다.
▶ 저자
강두순 강현경 김도경 김도훈 김동곤 김목 김수정 김수희 김주형 김진웅 김춘식 김태식 김홍균 노정호 모은우 박주열 박찬희 배보연 배선영 서여름 수에나 신정근 안상욱 안창식 양영상 윤동현 이경희 이영민 이정미 이정용 이지훈 임계성 임정우 장기웅 장철호 정보경 정연솔 조범진 조승우 조준영 조하민 천석필 최여진 최연숙 하진형 홍경석 홍영수
자연과인문 刊 / 강두순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