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소년재단은 지난 15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우리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청소년을 자녀로 둔 부모들을 대상으로 청소년기 자녀 양육의 팁을 제공하고자 청소년부모 초청특강 및 가을학기 여가교실 발표회를 가졌다.
부모특강은 행복한아이 연구소 서천석 소장을 초청하여 자녀와 의사소통 방법 및 부모들이 자녀를 바라보는 관점과 태도를 긍정적으로 바꾸는 ‘우리아이 마음 읽는 시간’이라는 주제의 사례위주 강의로 이뤄졌다.
특히 사춘기 청소년의 발달 특성에 맞는 양육법과 청소년기 자녀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방법에 대한 열정적인 강의는 참석한 부모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청소년여가교실 수강생들이 가을학기 동안 배운 내용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 특별 난타 공연, 우리는 하나 동아리팀 공연, 서프라이즈 마술 공연, K-POP 우리는 댄스왕 공연, 리듬에 맞추어 쇼쇼쇼를 진행하여 청소년 및 학부모들이 함께 즐길 수 있었다.
포항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부모특강을 더욱 많이 개최하여 올바른 자녀교육에 도움을 주는 재단이 되도록 하겠다”며 “아울러 청소년들의 무한한 창의성을 이끌어 내어 더 큰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는 마중물 역할과 삶을 더 윤택하게 할 수 있는 여가교실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청소년재단은 2019년 1월 8일부터 새학기 청소년 및 부모 여가교실을 운영하고 청소년 특기・적성과 중학생 진로・직업체험 및 성인 건강・힐링 프로그램 등 세 가지 분야 37개 강좌 500여명에 대하여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