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티베트의 정신적 스승들

카톡 시투 최키 갸초 지음


인간의 삶과 죽음의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빠른 지름길

<티베트의 정신적 스승들>은 티베트 밀교 수행 성취자들의 삶과 대자유를 위한 정신수행 이야기다. 샤카 쉬리(1853~1919)는 우리에게 약간 낯선 이름이긴 하지만 근세에 가장 뛰어난 밀교 수행 성취자였다. 그는 빠드마삼바바(717-762)의 25제자 중 한 명인 나남 뒤좀의 환생자다. 생전에 걸인과 같은 모습으로 은둔수행처에서 수행하여 큰 깨달음을 얻고 많은 이적을 행사한 그는 무지개몸을 성취하고 열반한 위대한 스승이었다. 그는 대원만수행인 족첸과 대수인수행 마하무드라에 통달하였고, 나로빠가 전해준 수행법인 나로육법에도 정통한 수행자였다. 왕대밭에서 왕대가 나듯 그의 제자와 후손 중에는 밀교 수행 성취자들이 많다.

<티베트의 정신적 스승들>은 샤카 쉬리와 그의 법맥 계승자들인 린포체 3인의 삶과 해탈에 대한 이야기다. 티폰 빼마 쵸갤, 아포 린포체, 세이 린포체가 이들이다. 둑빠 까규 법맥인 이들은 밀라레빠의 전통을 이어받아 은둔수행처에서 오랜 기간 수행을 했다. 이들 중에서 현존하는 사람은 세이 린포체로 북인도 마날리에서 수행정진과 전법활동을 하고 있다. 그는 실수행을 많이 하였으며 배꼽불 수행인 뚬모를 실행하는 수행자라고 달라이라마도 말했다.

이 책은 철저한 사실에 바탕을 둔 수행자들의 일대기 형식이지만, 중간 중간에 각종 밀교 수행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어 밀교 요가를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인간의 삶과 죽음의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빠른 지름길을 이 책이 보여준다는 점이다. 진정한 스승을 만나 비밀한 법을 전수받으면 이번 생에서 바로 대자유를 얻는 길이 이 책 속에 들어있다.


자연과인문 刊 /카톡 시투 최키 갸초 지음 / 이봉수 옮김


작성 2022.01.17 10:18 수정 2022.01.17 10:21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정민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2025년 7월 17일 꿈꾸는씨앗결손아동후원하기
라이브커머스 전성시대 케이미디어스튜디오와 함께하세요 #ai영상
여름하늘
아기고양이가 세상을 배워가는 방법
장마가 만든 탁류
2025년 7월 26일
새의 영토
대구변호사 | 성매매 장부 적발! 처벌 피할 수 있을까? #shorts
여름하늘
잠자리가 날아가는 하늘
의자가 있는 풍경
아기고양이의 사냥 본능
ai영상 순천만칠게빵 cf홍보영상 국제온라인6차산업협회 #마크강
여름하늘
아기꽃냥이
냇가
강아지풀이 통통해지면 가을이 온다
길고양이
소와 여름
2025년 7월 21일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