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학교거점지원센터 첫 발을 내딛다

거점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협의회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

거점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협의회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학생과 선생님이 모두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행복학교거점지원센터’설립을 위한 거점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는 사전에 행복학교거점지원센터 운영 TF팀 협의회를 통해 효과적인 운영 방안에 대한 협의 이후에 이루어졌다. 이 자리에는 4개 교육지원청(포항, 안동, 구미, 경산) 담당과장 및 업무 담당자가 참석하였다. 


행복학교거점지원센터가 2019년도 구축에 따른 사무실 리모델링 방안, 변호사 채용 및 역할, 담당 장학사 역할, 전문상담교사의 역할 등에 대한 협의가 이루어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교폭력 및 교권침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현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경상북도 4개 권역별 중심도시에 행복학교거점지원센터를 건립하겠다는 공약을 낸 바 있다. 


학교폭력과 교권보호 업무를 지원할 4개 권역 행복학교거점지원센터에는 각 센터마다 장학사 1명 지정, 전문상담교사 1명 및 변호사 1명 배치를 포함한 전담 인력을 배치하여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학교폭력 사안에 대한 법률적 조언과 함께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의 요청이 있을 시 참고인 자격으로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조력 역할을 담당하고, 각종 분쟁 등에 요청 시 직접 개입하여 조정하는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은 4개 거점 교육지원청에 행복학교거점지원센터 설립으로 학생 상호간 대립, 학생 교직원간 대립, 학부모 교직원간 대립 등으로 힘들어 하는 학교와 교원들의 어려움을 상당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를 통해 도내 모든 학교가 경상북도교육청의 새로운 지표인 ‘신나는 교실․소통하는 학교․함께 여는 미래’를 구현하고,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을 실현하는 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동훈 기자
작성 2018.12.31 11:28 수정 2019.12.07 12:30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