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F(World Armwrestling Federation)가 주관하는 WAC(World Armwrestling Championship), WAL(World Armwrestling League)에서 주관하는 WAL시리즈 등, 전세계적으로 팔씨름은 하나의 스포츠로써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런 가운데 국내에서도 사단법인 대한팔씨름협회가 전국팔씨름대회를 개최하며 큰 관심을 받고있다.
2022년 8월 28일, 포항시가 주최하고 (주)경북매일신문이 주관하는 포항 영일만 검은돌장어축제에서 개최되는 전국팔씨름대회는 사단법인 대한팔씨름협회가 주관하며 포항 영일대 해상누각 일원, 팔씨름대회장에서 실시된다. 신체건강한 내국인과 외국인 모두 참가 가능한 전국팔씨름대회는 크게 남/여 일반부와 청소년부로 나누어져 있으며, 몸무게와 오른손/왼손에 따라 세부적인 참가 선택이 가능하다. 대회는 오후 1시부터 1시 45분까지 계체량측정을 진행하고 오후 2시부터 본격적인 대회를 시작한다.
참가비는 무료지만 각 종목 8위까지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되며, 남자부 최대 20만원, 여자부 및 청소년부는 최대 10만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참가신청은 사단법인 대한팔씨름협회 웹사이트에서만 가능하고 전화신청은 불가하며, 참가 신청자 중 참가가 승인된 경우에는 핸드폰 문자나 전화를 통해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사단법인 대한팔씨름협회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사단법인 대한팔씨름협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