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능유적본부, ‘사회적 배려대상자 초청 궁궐 활용 프로그램’ 참여

수라간 시식공감·창덕궁 달빛기행 2개 행사 무료체험


궁능유적본부와 한국문화재재단은 8월 22일부터 9월 8일까지 ‘사회적 배려대상자 초청 궁궐 활용 프로그램’ 사업 참여대상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문화유산에 대한 접근성과 향유 기회가 적은 계층을 대상으로 창덕궁 달빛기행, 수라간 시식공감 등 2개의 궁궐 활용 프로그램의 체험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다.


* 창덕궁 달빛기행 : 창덕궁에서 전문 해설사 설명과 함께 전각 해설과 전통예술 공연을 즐기는 야행 프로그램
* 수라간 시식공감 : 경복궁에서 궁중음식(병과)을 즐기며 명사의 이야기와 공연 등을 즐기는 프로그램

모집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개인 또는 가족, 장애인·소아암아동 관련 단체나 기관으로, 개인과 단체 모두 동일하게 1개의 행사를 신청할 수 있다. 단체나 기관 신청인원은 최소 10명 이상 되어야 하며, 개인 또는 가족 신청의 경우 차상위계층 확인서 또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궁능유적본부는 이번 사업으로 약 960여명의 사회적 배려대상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은 한국문화재재단 누리집(https://www.chf.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9월 8일(목)까지 전자우편(moonrex@chf.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지역과 수혜 대상 등을 고려해 개인 또는 단체(기관)을 선정하여 9월 16일(금) 한국문화재재단 누리집과 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할 계획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누리집(http://royal.cha.go.kr), 한국문화재재단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전화(☎02-3210-3503)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이번 ‘사회적 배려대상자 초청 궁궐 활용 프로그램’ 모집을 통해 평소 문화생활을 누리기 어려운 이들에게 궁궐 체험 등 전통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사회적배려 대상자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궁궐 활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작성 2022.08.17 10:13 수정 2022.08.17 10:19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우주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광복 80년 만에 졸업장 받는 독립운동가들 / KNN
사진 한 장 없는 독립투사의 마지막 한 마디 #광복절 #독립운동 #독립운..
[자유발언] 국악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