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한강 노들섬에서 60색 무대…첫 '서울버스커페스티벌'

서울거리공연 ‘구석구석라이브’ 참여 버스커 60팀 총출동 대규모 버스킹 축제


이번 주말 한강 노들섬 전역이 대중가요부터 재즈, 해금연주, 탭댄스까지, 다양한 장르의 버스커 60팀의 열정 넘치는 무대로 가득 채워진다. 해질녘 잔디마당에 돗자리를 깔고 앉아 시원한 강바람과 함께 우리 귀에 익숙한 영화드라마 OST90년대 히트곡 등을 들으며 여름밤 특별한 추억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

 

서울시가 26()~28() 3일 간 한강 노들섬에서 <서울버스커페스티벌>을 연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버스커들의 대규모 축제로, 서울거리공연 구석구석라이브의 거리공연단으로 활동 중인 다양한 장르의 버스커 60팀이 총출동한다.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서울거리공연 구석구석라이브는 지난 2011년 시작돼 시민들에게는 공연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일상에서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공연 기회가 부족한 예술인들에게는 활동 무대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의 일상회복을 위해 청와대 개방, 한강 페스티벌, 광화문광장 개장 등 다양한 문화예술 이벤트와 연계해 다채로운 공연으로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축제의 메인은 노들섬 잔디마당에서 열리는 대규모 버스커콘서트. 26()~27() 양일간 해가 지고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저녁시간대(19~2030)에 열려 열대야를 피해 노들섬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한강의 여름밤을 만끽할 수 있다.

 

26()에는 한 여름 밤의 OST 콘서트가 열린다. <겨울왕국>, <타이타닉> 등 유명 영화, 드라마, CF에 수록돼 익숙한 OST 음악들이 낭만적이고 신나는 축제 분위기를 만들 예정이다. 27()에는 응답하라 90’s 콘서트라는 주제로 이문세의 <옛사랑>, 김건모의 <첫인상>, 코요태의 <순정> 90년대 히트곡들이 추억을 소환한다.

 

잔디마당(메인무대)뿐 아니라 노들스퀘어, 뮤직라운지 류(1), 노들서가 루프탑, 테라스에서도 3일 내내 버스킹이 펼쳐진다. 연인들을 위한 낭만적인 재즈와 발라드 공연, 아이와 함께 온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서커스 등 퍼포먼스, K컬쳐의 원조인 국악 등 다양한 무대가 준비돼있다. (공연일정 붙임3 참고)

 

서울시는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서울버스커페스티벌> 홍보대사로 <싱어게인1> 우승자인 가수 이승윤 씨를 선정했다. 이승윤 씨는 데뷔 전인 2019년 서울거리공연단으로 활동한 인연이 있다.

 

이승윤 씨의 인터뷰 영상을 담은 30초 가량의 홍보영상은 서울거리공연 구석구석라이브홈페이지(www.seoulbusking.com) 및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

 

<서울버스커페스티벌>은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다. 공연일정과 출연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거리공연 구석구석라이브홈페이지(www.seoulbusking.com),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및 지역생활 플랫폼(당근마켓)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사항은 거리공연 운영 사무국(02-332-2695)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용태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서울버스커페스티벌>이 버스커들의 대표적인 문화예술행사가 되길 바란다공연단과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고 어우러질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 <서울버스커페스티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작성 2022.08.25 09:00 수정 2022.08.25 09:04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광복 80년 만에 졸업장 받는 독립운동가들 / KNN
사진 한 장 없는 독립투사의 마지막 한 마디 #광복절 #독립운동 #독립운..
[자유발언] 국악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