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축제에서 다함께 “노담”담배없는 폐(肺)스티벌

정승환, 볼빨간사춘기, 10cm, 어반자카파 등 총 30개 팀 공연 예정

 

‘담배 없는 폐(肺)스티벌’은 2019년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하는 금연 행사로, 올해는 2차 금연 광고인 ‘노담멤버스’ 발표 시기에 맞춰 가을을 대표하는 음악 축제인 그랜드민트페스티벌과 협업해 진행한다. ‘노담멤버스’는 스스로를 담배에 지지 않은 첫 번째 노담 세대로 칭하는 청소년 세대를 의미하며, 금연광고 송출과 함께 온라인에서 맞춤형(커스텀) 스티커를 제작·공유하는 참여형 캠페인 진행 중이다.

 

10월 22일(토), 23일(일) 양일간 올림픽공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음악 축제의 주요 방문객인 엠제트(MZ) 세대를 대상으로 흡연예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노담 체험공간 운영, 거리공연(버스킹)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공연장에 노담 체험공간을 마련해 관람객이 노담멤버스에 가입하거나 다양한 게임과 행사를 통해서 직접 노담 문화를 즐기고 경험하면서 노담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확산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많은 관람객이 체험공간에 관심을 갖고 노담멤버스에 가입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노담 캐릭터인 ‘노담배어’가 공연장 곳곳을 누비며 관람객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무대 양옆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올해 두 번째 금연광고인 ‘노담멤버스’ 편을 송출하고, 무대 디자인에 노담 메시지를 삽입하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

그랜드민트페스티벌 기획사인 MPMG 소속 신인 가수 4팀이 ‘노담’을 주제로 제작한 노래를 선보이는 거리공연(버스킹)도 진행하여, 음악 축제에 걸맞은 방식으로 흥미롭게 노담 메시지를 확산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국민도 현장의 분위기를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노담 노래 제작과정과 거리공연, 축제 현장을 담은 온라인 예능 콘텐츠를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다.

보건복지부 진영주 건강정책국장은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한 담배없는 폐(肺)스티벌은 보다 많은 엠제트(MZ) 세대가 참여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대표적인 가을 음악 축제와 협업하여 진행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대상에 맞춘 새로운 구상으로 노담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확산하여 담배 없는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작성 2022.10.22 09:52 수정 2022.10.22 09:55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현민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Acoustic Remix] 어쿠스틱 리믹스로 완성된 명곡! #lose..
어쿠스틱 감성으로 재해석한 팝송!! 듣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플레이리스트..
이 노래 같이듣고싶은 사람 있어?..고백하고싶을때 노래 추천 1위
너가 들어주면 좋겠어..마음을 전하고 싶을때 들려주는 노래
2025년 8월 21일
햇살과 매미 소리
광복 80년 만에 졸업장 받는 독립운동가들 / KNN
사진 한 장 없는 독립투사의 마지막 한 마디 #광복절 #독립운동 #독립운..
[자유발언] 국악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나팔꽃
차은우급 아기냥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