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과 한국예술전시기획사협회의 업무협약 체결, 시민 문화향유 증진 목표

서울문화재단, 1월 10일(화) 업무협약 체결

한국예술전시기획사협회 소속 기획사 전시 입장권 후원받아 활용

“청년, 문화예술인, 문화 취약계층에 입장권 전달해 문화예술을 통한 사회적 책임 다할 터”

동숭동 서울문화재단 대학로센터에서 서울문화재단 이창기 대표이사와 한국예술전시기획사협회 정용석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 / 김서연 사무국 인턴 기자]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이 사단법인 한국예술전시기획사협회(회장 정용석)와 1월 10일 동숭동 서울문화재단 대학로센터에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함께 청년, 문화예술인, 문화 취약계층 등의 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이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예술전시기획사협회는 소속 기획사들에서 후원받은 전시 입장권을 서울문화재단에 전달할 예정이다. 서울문화재단은 전달받은 입장권을 청년, 문화예술인, 문화 취약계층 등에 전달해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예술전시기획사협회는 50여 개 전시 기획사가 모여 설립된 협회다. 대표적으로 ‘팀 버튼: The World of Tim Burton’, ‘요시고 사진전: 따뜻한 휴일의 기록’, ‘우연히 웨스 앤더슨: 어디에 있든, 영감은 당신 눈앞에 있다’ 등의 전시를 기획한 지엔씨미디어, 미디어앤아트 등이 회원사로 등록돼 있다.


서울문화재단 이창기 대표이사는 “청년, 문화예술인, 문화 취약계층 등에 전시회 입장권을 지원해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와 문화예술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문화재단은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 행복한 문화도시 서울을 만든다는 목표 아래 문화예술의 창작 및 보급, 예술 교육, 시민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fac.or.kr

pc 배너기사보기 2 (우리가 작성한 기사 기사내용 하단부) (898X100)
김서연 사무국 인턴 기자 ddallemi74@naver.com
작성 2023.01.11 14:00 수정 2023.01.11 14:17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의 모든 저작물은 [저작자표시 URL포함-변경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