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부부, ‘경제 초점’ UAE · 스위스 세일즈 순방

[뉴스VOW=현주 기자] [시사포커스]


'김건희-정진석-김대기-윤석열' 포토, yna 캡처


[세상소리뉴스=VOICE OF WORLD]  14일 아랍에미리트 국빈 방문과 스위스 다보스포럼 순방에 나선 윤석열 대통령이 성남 서울공항 출국장에 나온 정진석 위원장과 악수하는 장면이 포착됐다.

 

이번 순방은 모든 일정을 경제에 초점을 맞췄다는 소식을 14일 페북에 올린 대통령은 한국 투자 환경과 수출 확대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이다.

 

동행하는 ‘100여개 기업 경제사절단의 아랍에미리트 진출을 지원하고 국부펀드와의 협력 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란다. 특히 “UAE는 원전과 에너지, 투자와 방산 분야에서 우리의 핵심 협력 국가임을 강조했다.

 

스위스 다보스포럼에 대해선 공급망 강화와 청정에너지 전환, 디지털 질서 구현을 위한 연대의 길을 제시하고 대한민국의 주도적 역할과 의지를 국제사회에 각인시키겠다는 각오 등은 동아일보가 옮겼다.

 

김건희 여사와 함께 순방에 나선 대통령은 1980년 양국수교 후 UAE 무함마드 빈 자예드 알 나흐얀 대통령과 처음 정상회담에다, 바라카 원전 방문 일정이 잡혀 있다. 이어 세계경제포럼 연차총회 다보스포럼에서 특별 연설을 할 예정이다.

 

 

현주 기자 sockopower@outlook.com

newsvow.com

 

 

작성 2023.01.14 16:02 수정 2023.01.14 16:07

RSS피드 기사제공처 : Voice Of World (VOW) / 등록기자: 양현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