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지식, 함께 나눠요”「제7기 국민서포터즈」공개모집

- 매월 활동비 지급 및 정책현장 견학 등 다양한 혜택제공 -

대전시청3
<「제7기 금강유역환경청 국민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대전=굿모닝타임스) 강민석 기자 = 금강유역환경청(청장 정종선)은 다양한 환경정책을 더욱 친근하고 알기 쉽게 전달하고, 국민들에게 탄소중립 생활습관을 정착시켜줄 '제7기 금강유역환경청 국민서포터즈'를 오는 1월 20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약 한 달간 모집한다.


금강유역환경청 국민서포터즈(이하 서포터즈) 는 대전·세종·충청지역의 자연·생태 유산의 보존가치와 환경정책들을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활동기간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개월이다.


선정된 서포터즈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원고료)가 지급되며, 연간 우수한 활동을 펼친 서포터즈 3명에게는 임기 자동연장등의혜택과 함께 포상금 제공 및 금강유역환경청장상이 수여된다.


또한, 환경부와 금강유역환경청에서 주관하는 공식 기념행사에참석하거나, 환경정책 현장과 관련된 시설을 견학하는 등유익한대외활동이 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금강수계 지역에 거주하는 일반시민, 대학(원)생이면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온라인플랫폼 등에 이해도가 높은 인재를 우선적으로 총 15명을 선발한다.


접수방법은 2월 20일 자정까지 담당자 전자우편(imjungok@korea.kr)으로 접수하면 되며, 지원서는 금강유역환경청 누리집(www.me.go.kr/gg)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최종 선발된 명단은 오는 2월 23일(목)에 금강유역환경청 누리집을 통해 공개하며, 합격자에게는 개별통보할 예정이다.


정종선 금강유역환경청장은 “탄소중립, 미세먼지 저감대책, 1회용컵 보증금제 시행 등 생활에 밀접한 환경정책들이국민들의 삶에 올바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중”이라며 “국민을위한 환경정책들이 가치를 발휘할 수 있도록 우리 지역의 역량있는많은 분들의 지원을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작성 2023.01.19 15:06 수정 2023.01.19 15:46

RSS피드 기사제공처 : 굿모닝타임스 / 등록기자: 강민석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