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 수상

- 생애주기별 맞춤형 평생교육 사업 우수사례로 선정 -

[홍성=시민뉴스] 이소윤 기자

홍성군은 지난 18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2022년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에서 좋은 정책상을 수상했다.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에서 주관하고 모든 평생학습도시 정책은 특별하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 홍성군은저출생·고령화 정책 실효성을 거양하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평생교육사업이 우수사례로 선정돼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홍성군은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중장년층 대상 전문 과정인 ‘50플러스 스쿨을 통해 인생 후반기를 의미 있게 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습을 매개로 자연스러운 만남을 유도하기 위한 청춘남녀 프로그램’, 가치관 형성기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평생교육 측면에서 맞춤형 인구교육을 진행하는 등 생애주기별 관심사를 반영한 실속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승환 경제문화농업국장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평생교육 사업이 평생학습도시의 좋은 정책으로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군민의 평생교육에 대한 관심이 점점 증가함에 따라 앞으로 다양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군민 누구에게나 배움의 길이 열려 있는 평생학습도시 홍성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는 평생학습도시를 대상으로 시민의 삶을 바꾸는 평생학습도시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 평생교육사 신인상/인물상, 파트너십상 3개 분야로 나눠 선정했다.

작성 2023.01.20 11:27 수정 2023.01.20 20:18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이소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