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코스미안(사랑편)

이태상 지음

 

미래의 인류에게 주는

빛나는 지혜와 통찰의 노래

 

온 우주가 공모해 탄생한 ‘코스미안’ 시대가 오고 있다. 독창적이고 도발적인 코스미안 사상은 인류가 미래로 나아갈 길을 제시하며 정신적 풍요로움을 선사하고 있다. 인생에서 길을 잃을 때마다 길잡이가 되어줄 ‘코스미안’은 지금도 인간적이고 미래에도 인간적일 수 있는 진정한 삶의 의미를 전해주고 있다. 언론인이자 작가이며 사상가인 이태상은 가슴 뛰는 대로 살아온 자신의 인생을 통해 삶을 깊이 공명하며 인간 존재의 근원을 날카롭게 파헤치고 있다. 고통은 피할 수 없는 인간의 본질이지만 하나하나 극복해 나갈 때 이 세상 무엇보다도 가치 있는 삶으로 거듭날 수 있다고 현실적인 조언과 대안을 제시해 주고 있다. 우리는 이제 인식의 한계를 넓혀 인류의 새로운 창세기인 ‘코스미안’ 시대를 열어야 할 것이다.

 

코스미안(사랑편)은 세상을 바꿀 수 있는 가장 위대한 도구는 사랑이며 그 사랑은 우리의 능력 안에서 무한히 자라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있다. 사람이 사랑에 집중할 때 자신 안에 있는 마음의 신이 오는 통로가 된다. 사실 세상은 사랑보다 두려움이 더 현실적으로 보이지만 그건 환각에 불과하며 우리가 해야 할 것은 사랑을 찾는 것이 아니라 사랑이 오는 것을 가로막아 버리는 각종 장애물을 제거하는 것이다. 모든 삶은 사랑으로 이루어져 있고 그 사랑이 세상을 바꾸는 힘이기 때문이다. 내가 바뀌면 세상이 바뀌는 단순하고 명쾌한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최고의 사랑은 자기 자신을 만나는 것이며 최고의 지혜는 자기 자신을 바르게 이해하는 것이다. 코스미안(사랑편)은 사랑의 원형질부터 궁극까지 잔잔한 메시지를 주고 있다.

 

 

▶ 출판사 서평

 

지혜를 통한 진리실험

코스미안으로 완성하다

 

언론인이자 작가이며 사상가인 이태상의 ‘코스미안’ 사상을 집대성한 작품집이 새롭게 태어났다. 그동안 발표했던 작품들과 새롭게 쓴 작품들을 모아 엮은 이 작품집은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사상과 지성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귀중한 책이다. 완전한 삶을 향한 진보적인 지식인으로서 온 세상을 두루 주유하고 돌아와 낡은 시대를 깨우고 새로운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작가의 사상은 세계 안에서 세계 밖으로 한 걸음 앞서가며 창조의 등불에 불을 붙인 역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코스미안은 총12권의 전집으로 기획되었다. 제1편 코스미안(탄생편), 제2편 코스미안(자연편), 제3편 코스미안(인간편), 제4편 코스미안(철학편), 제5편 코스미안(여행편), 제6편 코스미안(사랑편), 제7편 코스미안(행복편), 제8편 코스미안(시편), 제9편 코스미안(지혜편), 제10편 코스미안(성신편), 제11편 코스미안(예언편), 제12편 코스미안(우주편)이다. 

 

이 책은 제6편 코스미안(사랑편)으로 사랑에 관한 지혜를 다루고 있다. 사랑의 조건을 내 안에 둘 때 사랑은 꽃을 피울 수 있다. 자신에 대한 사랑은 타인에 대한 자랑으로 자라나기 때문이다. 타인은 내 행복의 근원이며 타인은 나의 생명과 사랑이 흘러가는 강물이다. 그래서 타인이 없으면 내 사랑도 소용이 없다. 타인을 통해 내 삶의 가능성이 사랑으로 꽃을 피울 수 있는 것이다. 사랑이 욕망에 쓰이면 악한 것이 되고 사랑이 사랑에 쓰이면 선한 것이 된다. 코스미안(사랑편)은 사랑은 곧 존재이며 존재가 곧 사랑임을 전해주고 있다.

 

자연과인문 刊 / 이태상 지음

 

작성 2023.03.16 10:07 수정 2023.03.16 10:10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우주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6.21 제3기 마포구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 현장스케치
6월 13일 제10대 관악구 청소년 자치의회 발대식 현장 스케치
[현장스케치] 제16대 청소년 의회 본회의 현장 탐구하기
도시와 소나무
잭과 콩나무
거미
아침안개
누구냐, 넌
2025년 7월 3일
2025년 7월 3일
2025년 7월 2일
2025년 7월 2일
2025년 7월 1일
2025년 7월 1일
장백산양꼬치데이 50%한정할인 월요일화요일 감사합니다 #장백산양꼬치데이
그 도시에 문화예술 수준을 높이는 학원이 되어야 한다#음악학원운영 #김선..
[ESN 쇼츠뉴스] 2025 인천국제민속영화제 성료! ‘로미오와 줄리엣’..
[ESN쇼츠뉴스 영화]박철현 감독·김명국 배우IIFF2025 레드카펫 빛..
[자유발언] 청소년 자치활동의 진정한 의미
2025년 7월 1일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