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강한 농업 육성에 나선 포천시 SNS 활용 교육

소통과 협력을 위한 공간, SNS마케팅과 활용 강조

자율모임체 중심의 후속교육과정이 좋은세상바라기의 강사진과 함께 포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되고 있다

수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구상하고 실현하고 있는 가운데 농업 또한 다양화된 시장의 수요와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들에 맞춰 즉각적으로 반응해서 새로운 판매채널을 모색하고 있다.


이에 따라 포천시는 강소농 경영개선교육을 진행하여 지난 4월 4일부터 강소농 기본교육과 심화교육을 받은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좀 더 체계회된 교육프로세스를 마련하여 후속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포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하는 강소농 후속교육은 2019년 11월 26일까지 총 1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이론중심적인 교육에서 벗어나 실무활용이 가능하면서도 전문적인 노하우를 획득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주입식 강의를 탈피한 자율모임체 중심으로 운영된다. 특히, 2019년에는 3개의 자율모임체로 구성된 실습 위주의 액션러닝 방식의 도입은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팀빌딩과 공동의 목표, SNS마케팅을 통한 소통과 협력의 활용, 행동유형분석을 통한 역활 찾기, 상품사진 스마트폰 촬영기법, 고객DB화 및 고객관리 등의 강의와 실습을 통해 다져온 노하우를 오는 11월에 진행되는 전국 규모의 강소농대전에 참여하여 실질적인 성과를 세상에 알리게 될 것으로 기대해 본다.


이번 SNS마케팅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농업경영체 대표는 "SNS를 개설하기만 하고 왜 사용해야하는지, 어떻게 활용해야하는지 막막해서 고민이였는데 이번교육을 통해 꾸준히 SNS활동을 해야겠다는 의지가 생겼다." 면서 "앞으로 SNS마케팅을 통해 새로운 판매채널을 개척하고 고객관리 방법을 구상하여 새로운 수익모델을 만들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포천시는 이번 교육이 종료된 이후에도 포천시 강소농 팀이 결실을 맺을 수 있는 2019년 강소농대전의 성공을 위해 강소농육성 행보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당호진 기자
작성 2019.04.19 16:57 수정 2019.04.25 23:06

RSS피드 기사제공처 : 농업경영교육신문 / 등록기자: 당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여름하늘
아기꽃냥이
냇가
강아지풀이 통통해지면 가을이 온다
길고양이
소와 여름
2025년 7월 21일
#이용사자격증 #주말속성반 #직장인반
[자유발언] 딥페이크 이용 범죄의 원인과 해결방안
밤이 깊고 낮이 가까웠으니 3 - 장재형목사
어린왕자
빗소리
진돗개가 있는 아침 풍경
빨리 도망가
외국인들이 정말 부러워한 대한민국 시민의식
아기고양이
상처와 사랑
물 먹으러 온 벌
[자유발언] 정치 교육의 필요성
여름과 여름 사이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