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심덕보)은 지난 3일 포항 어린이타운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농협 황윤영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하였으며 ‘고객 성향에 따른 올바른 대응법’을 주제로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실습해가며 교육을 실시했다.
공단은 매년 주기적으로 전 직원에 대해 전문 강사의 친절교육을 실시해왔으며, 이를 통해 2019년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 점수가 5% 상승해 90점대에 진입한 바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친절은 나를 위해 하는 행동이라는 점을 다시 깨달았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좋은 결과가 나타난 것 또한 우리 직원들이 본분을 다했기 때문에 나타난 것이라 생각해 매우 뿌듯하다.
심덕보 공단 이사장은 “지역사회에서 우리의 주 역할은 ‘안전’과 ‘고객만족’이다. 올 상반기에 고객만족도 최상위권 도약과 재난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등은 우리가 해야할 일들의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것이며, 우리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로부터 인정받고 사랑받는 공단으로 거듭나자”고 당부했다.
한편 공단은 2019년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조사에서 경북 최상위권으로 평가받았으며 지난 5월 2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방재의 날 행사에서 재난 유공으로 대통령 기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