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 구룡포중학교(교장 허홍범)는 6월 8일(토)에 개최한 제14회 포항시장기 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대회는 개인전 6팀, 단체전 16팀이 출전하였으며, 기공 동작과 호흡으로 육체적,정신적 능력을 극대화하여 심신을 수련하는 우리 민족고유의 선도수련법이다.
구룡포중학교는 2018학년도부터 꾸준한 학교스포츠클럽 및 방과 후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도교사(신영섭)의 지도하에 학생들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2018학년도에는 학교스포츠클럽 경북대표로 전국학교스포츠클럽 국학기공대회에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국학기공을 통해 우리 몸을 최적의 건강상태를 유지하고 마음 또한 밝고 긍정적이며 평화로운 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2018학년도 이전에 발생하였던 학교폭력 및 학교 부적응 등 다양한 문제들이 이후 확연히 줄어들어 2018년학년부터 2019학년도 현재까지 학교폭력이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구룡포중학교 허홍범 교장은 “학생들의 인성함양과 긍정적인 에너지 발산을 위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을것이며 학생들의 행복복뿐만 아니라 가족 및 지역사회도 함께 건강하고 행복해 질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