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운위, 전국 학교에서 5월 한 달 간
‘스승 존경 캠페인’진행
전국학교운영위원총연합회(회장: 송인정)는 5월 한 달간 전국 학교에서 스승존경캠페인을 진행한다.
전국학교운영위원총연합회를 주축으로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16개 광역시도별 학교운영위원회, 300개 시군구 협의회, 11,000개 단위학교 학교운영위원과 연계되어 전국 학교로 캠페인을 확산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학생을 가르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과 교권보호, 현장교사 우대풍토 조성 등 교원의 사기를 진작시킴으로써 공교육 활성화를 도모하여 교육 경쟁력을 드높이고, 신명나게 가르칠 수 있는 교단풍토를 조성하는데 취지를 담고 있다.
우리를 낳아주신 분은 부모님이지만, 우리를 길러주신 분은 스승입니다 라는 모토를 가지고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학교가 바로 서야 나라가 바로 설 수 있으며, 학교가 바로 서기 위해서는 스승이 존경받는 사회가 되어야 한다는 데 그 뜻을 두고 있다.
이번 캠페인의 내용은 포스터 부착, 학교 정문에 현수막 게첨 및 학생자치회, 학부모회, 학교운영위원회가 함께 하는 스승의 날 등교길 감사의 인사와 꽃 달아주기 행사, 학교운영위원의 사랑의 매 전달식 등이 준비되어 있다.
한편, (사)전국학교운영위원총연합회는 국가법인 설립인가를 받아 시군구 및 시도연합회(협의회), 전국 총연합회를 구성, 각 학교의 애로사항들을 적극 수용, 해결함과 동시에 운영위원 상호간 의견을 적극적으로 교류함으로써 교육발전과 학교개선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