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올여름 화순 지역 농촌교육농장에서 힐링하세요'

힐링 농촌교육농장 5곳 운영…베리팜 등 주목

여름방학 앞두고 힐링 명소로 '각광'

전남 화순 지역 농촌교육장이 운영하는 다양한 농촌체험과 치유 프로그램이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면서 일상에 지친 스트레스를 풀고 활력을 되찾는 힐링 역할을 하면 주목받고 있다.


사진=화순군 (농촌교육농장체험)


특히 자녀의 여름방학을 앞두고 가족이 함께하는 휴가 장소로도 반응이 좋다.


실제 지난해 농촌진흥청이 전국 농촌교육농장 방문객 2천473명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 결과 95.7%가 체험 프로그램에 만족했다.

농촌진흥청은 농장주의 교사 양성과정 교육 이수 여부, 교육장 환경의 안전 수준, 프로그램 개발·운영 능력, 교육 운영자의 자질 등을 까다로운 기준에 따라 심사한 후 '품질인증 농장'으로 선정·관리한다.

'숲속의 베리팜'과 '허브뜨락'도 품질인증 농장으로 화순 지역의 대표적인 농촌교육농장이다. 청정 지역인 북면에 있는 숲속의 농장 베리팜은 사회적기업인 농업회사법인 베리팜이 운영하는 농장이다. 

2016년 품질인증 농장으로 선정된 이 농장은 계절별 유기농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인기다. 블루베리를 소재로 한 프로그램이 특징이다. 블루베리 묘목심기부터 수확과 쨈 만들기, 목공예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뛰놀며 자연과 교감하고 먹거리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 간 유대감을 키울 수 있는 사계절 이용할 수 있는 캠핑장도 있다. 한여름에도 자연과 어우러진 '가족 힐링 팜파티'를 자유롭게 할 수 있는 곳이다. 화순읍에 있는 허브뜨락은 철학자 에피쿠로스의 정원학교를 표방하는 치유농장이다. 전직 교사출신 부부가 1998년부터 약 1만5천900㎡에 야생화와 나무 400여 종을 심어 가꾼 한국형 정원학교로 평가받는다.


이곳에서는 사시사철 다양한 꽃의 향연을 즐길 수 있고 허브향이 진동하는 커티지(전원풍) 정원이 매력적이다. 허브뜨락은 '자연과 흙과 사람이 함께하는 행복한 교육'을 강조한다. 이에 치유음식 만들기·꿈과 희망을 주는 생애설계·힐링 원예 등 오감 중심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연잎밥, 허브 와인, 허브 오일, 허브 소금 만들기 등 치유 음식 체험이 특색이다. 허브뜨락은 2018년과 2019년에 2년 연속 '전라남도 치유체험 시범농장'으로 지정됐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촌교육농장은 자연을 벗 삼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고 가족과 함께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최고의 여름 휴가지가 될 것"이라며 "화순 지역의 농장과 자연 속에서 뛰놀며 느끼고 힐링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순 지역에서는 숲속의 베리팜과 허브뜨락 이외에 발효삼매경(남면), 자연농원(청풍면), 향원(동복) 등 농촌교육농장 5곳이 운영 중이다.



미디어마실 편집부 기자
작성 2019.06.25 14:47 수정 2019.06.25 14:48

RSS피드 기사제공처 : 미디어마실 / 등록기자: 미디어마실 편집부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여름하늘
잠자리가 날아가는 하늘
의자가 있는 풍경
아기고양이의 사냥 본능
ai영상 순천만칠게빵 cf홍보영상 국제온라인6차산업협회 #마크강
여름하늘
아기꽃냥이
냇가
강아지풀이 통통해지면 가을이 온다
길고양이
소와 여름
2025년 7월 21일
#이용사자격증 #주말속성반 #직장인반
[자유발언] 딥페이크 이용 범죄의 원인과 해결방안
밤이 깊고 낮이 가까웠으니 3 - 장재형목사
어린왕자
빗소리
진돗개가 있는 아침 풍경
빨리 도망가
외국인들이 정말 부러워한 대한민국 시민의식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