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의 책] 코스미안 [탄생편]

이태상 지음

 

미래의 인류에게 주는

빛나는 지혜와 통찰의 노래

 

온 우주가 공모해 탄생한 ‘코스미안’ 시대가 오고 있다. 독창적이고 도발적인 코스미안 사상은 인류가 미래로 나아갈 길을 제시하며 정신적 풍요로움을 선사하고 있다. 인생에서 길을 잃을 때마다 길잡이가 되어줄 ‘코스미안’은 지금도 인간적이고 미래에도 인간적일 수 있는 진정한 삶의 의미를 전해주고 있다. 언론인이자 작가이며 사상가인 이태상은 가슴 뛰는 대로 살아온 자신의 인생을 통해 삶을 깊이 공명하며 인간 존재의 근원을 날카롭게 파헤치고 있다. 고통은 피할 수 없는 인간의 본질이지만 하나하나 극복해 나갈 때 이 세상 무엇보다도 가치 있는 삶으로 거듭날 수 있다고 현실적인 조언과 대안을 제시해 주고 있다. 우리는 이제 인식의 한계를 넓혀 인류의 새로운 창세기인 ‘코스미안’ 시대를 열어야 할 것이다.

 

코스미안(탄생편)은 내 안의 사랑과 우주의 사랑을 이어주는 탯줄이 코스미안임을 알려주고 있다. 내일이 없는 것처럼 오늘을 사랑하는 것이 코스미안의 삶이다. 이 세상에 태어난 이유도 바로 가슴 뛰는 대로 살아가기 위해서 태어난 것이다. 늘 새로운 별이 탄생하듯 새로운 생명이 탄생한다. 태어날 때 엄마가 필요한 것처럼 살아가는 데는 건강한 긍정이 필요하다. 코스미안(탄생편)은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을 사랑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그들이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충분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모든 어린이는 신(神)이며 신은 어린이의 모습으로 이 땅에 내려온 것이므로 어린이들을 신과 같이 존중하고 경배해야 한다. 이것이 곧 코스미안이라고 한다 

 

▶ 출판사 서평

 

지혜를 통한 진리실험

코스미안으로 완성하다

 

언론인이자 작가이며 사상가인 이태상의 ‘코스미안’ 사상을 집대성한 작품집이 새롭게 태어났다. 그동안 발표했던 작품들과 새롭게 쓴 작품들을 모아 엮은 이 작품집은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사상과 지성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귀중한 책이다. 완전한 삶을 향한 진보적인 지식인으로서 온 세상을 두루 주유하고 돌아와 낡은 시대를 깨우고 새로운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작가의 사상은 세계 안에서 세계 밖으로 한 걸음 앞서가며 창조의 등불에 불을 붙인 역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코스미안은 총12권의 전집으로 기획되었다. 제1편 코스미안(탄생편), 제2편 코스미안(자연편), 제3편 코스미안(인간편), 제4편 코스미안(철학편), 제5편 코스미안(여행편), 제6편 코스미안(사랑편), 제7편 코스미안(행복편), 제8편 코스미안(시편), 제9편 코스미안(지혜편), 제10편 코스미안(성신편), 제11편 코스미안(예언편), 제12편 코스미안(우주편)이다. 이 책은 제1편 코스미안(탄생편)으로 코스미안의 탄생과 성장을 다루고 있다. 

 

이태상 지음 / 코스미안(탄생편) 전자책 : 자연과인문 (naver.com)

 

작성 2024.01.10 09:03 수정 2024.01.10 09:19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우주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