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생률 높이고,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 신생아용품(유축기) 지원

 

출생률을 높이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손경화)에 출산 부모들을 위해 운영 중인 신생아용품 대여사업에 필요한 유축기를 추가 지원했다고 8일 밝혔다.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현재 신생아용품 대여서비스를 통해 신생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장난감 대여사업과 더불어 종합적인 양육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달 말 기준으로 전주시 출산 부모 중 439명의 회원이 장난감 대여서비스를 신청했으며, 회원 중 132명이 유축기 대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현재 보유 중인 유축기는 20여 점으로, 유축기 대여를 원하는 수요자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공급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에 시는 유축기 공급부족 해결을 위해 전주시가정어린이집 연합회(회장 강연자), 평화원광어린이집(원장 김상형)이 전주시 아동복지를 위해 써달라며 기부한 330만원으로 유축기 20점을 추가 지원했다.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센터 행복나눔 장난감대여실을 이용하는 출산 부모들의 육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센터는 양육 부담 해소와 보육환경 개선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행복한 전주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전주시 관계자는 “이번 유축기 추가지원을 통해 가족 친화적인 도시 환경을 조성하고,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함으로써 부모들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출생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복나눔 장난감대여실(중화산동 본점)은 현재 장난감 437종(1368점)과 도서 604종(1403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센터 누리집(www.jeonjuscc.or.kr)의 장난감리스트에서 유축기를 비롯한 대여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63-905-6510)로 문의하면 된다.

 

작성 2024.04.09 00:31 수정 2024.04.09 01:25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정명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일본군 #위안소
#일제강제노동
#친일파 #친일반민특위하자
#박정희 #독도밀약 #전두환증거인멸 #독도지키미#고문 #이승만박정희 ..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