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으로 떠나는 봄날, 맛있는 산나물과 체험의 향연 「강원n 홍천 산나물축제」

건강과 입맛을 살릴 수 있는 봄 여행

 

봄을 만끽하며, 풍성한 산나물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강원n 홍천 산나물축제」가 방문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홍천문화재단(이사장 전명준)이 주최 주관하고 강원특별자치도와 홍천군이 후원하는 「강원n 홍천 산나물축제」가 오는 4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도시산림공원토리숲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장에서는 도내 임업인들이 직접 생산한 다양한 산나물을 만나볼 수 있으며, 산나물 아트체험, 산나물 맞추기 이벤트, 볏짚썰매, 기차투어, 대형 연날리기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체험과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또한 한돈판매장, 셀프식당, 명이핫도그, 산나물 튀김, 곰취진빵 등 다양한 먹거리 부스도 설치되어 방문객들의 입맛을 만족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올해에는 홍천 산나물축제와 강원산나물 어울림 한마당이 통합 개최되어, 홍천뿐 아니라 강원도 해발 600m 이상 고지대에서 자생하는 명이(산마늘), 두릅, 눈개승마, 곰취 등의 다양한 산나물과 산채 가공품이 소개될 예정이다. 

(재)홍천문화재단 전명준 이사장은 “홍천에서 열리는 강원n 홍천 산나물축제장을 찾아 건강과 입맛을 살릴 수 있는 봄 여행을 계획하길 바라며,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체험하고, 착한 가격의 맛있는 먹거리도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작성 2024.04.16 02:25 수정 2024.04.16 02:42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현민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