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의 책] 코스미안 [여행편]

이태상 지음

미래의 인류에게 주는 빛나는 지혜와 통찰의 노래


온 우주가 공모해 탄생한 ‘코스미안’ 시대가 오고 있다. 독창적이고 도발적인 코스미안 사상은 인류가 미래로 나아갈 길을 제시하며 정신적 풍요로움을 선사하고 있다. 인생에서 길을 잃을 때마다 길잡이가 되어줄 ‘코스미안’은 지금도 인간적이고 미래에도 인간적일 수 있는 진정한 삶의 의미를 전해주고 있다. 언론인이자 작가이며 사상가인 이태상은 가슴 뛰는 대로 살아온 자신의 인생을 통해 삶을 깊이 공명하며 인간 존재의 근원을 날카롭게 파헤치고 있다. 고통은 피할 수 없는 인간의 본질이지만 하나하나 극복해 나갈 때 이 세상 무엇보다도 가치 있는 삶으로 거듭날 수 있다고 현실적인 조언과 대안을 제시해 주고 있다. 우리는 이제 인식의 한계를 넓혀 인류의 새로운 창세기인 ‘코스미안’ 시대를 열어야 할 것이다.

코스미안(여행편)은 새로운 경험과 삶의 의미를 돌아보게 하는 사유의 장이다. 여행은 문밖으로 나가 다시 내 안으로 들어오는 과정이다. 낯선 세상과 마주보기다. 길에서 길을 묻는 것이다. 거침없는 방랑으로 보물찾기를 하는 것이다. 허둥대고 방황하고 미칠 듯이 헤매고 죽을 듯이 사랑하는 모든 대상에게 에너지를 쏟는 것이다. 그래서 여행은 즐거움이자 고통이고 어둠이자 밝음이며 절망이자 희망이다. 모든 삶의 총체적 난제이며 모든 삶의 지혜이다. 코스미안(여행편)은 삶이 곧 여행이고 여행이 곧 삶임을 알게 해준다. 완성을 향한 미완의 과정을 즐기는 것이 여행이므로 내 안에 나를 가두지 말고 끊임없이 방목해야 한다. 정주하지 말고 유목해야 삶으로부터 의미를 찾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주고 있다.

 

이태상 지음 / 코스미안[여행편] 전자책 : 자연과인문 (naver.com)

 

작성 2024.05.22 09:57 수정 2024.05.22 10:00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우주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