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그리운 아버지께”, 아들딸의 편지에 그리움에 애달픈 아버지의 마음을 피아노 선율로 답하다

「“세송이물망초의 정원” 월간 문화 콘서트」 5월 전시납북자가족 편지낭독회와 미니 피아노콘서트 개최

피아니스트 에이브(AEV)

 

지난 5월 16일 「2024 서울 국제정원박람회」에서 납북자·억류자·국군포로 및 그 가족들의 아픔과 염원을 예술 작품으로 재해석한 “세송이물망초의 정원” 조형물을 제막식 행사를 통해 공개하였다.

 

통일부는 5월 16일부터 10월 8일까지 이어지는 국제정원박람회 기간 동안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세송이물망초의 정원” 월간 문화 콘서트」의 날로 정하고 납북자·억류자·국군포로 문제에 대한 대중 친화적 접근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5월 29일 오후 4시 30분 개최되는 첫 문화 콘서트에서는 한강 및 주위 정원과 잘 어우러진 “세송이물망초의 정원”을 무대 배경으로, 「전시납북자가족 편지낭독회 첫 번째 이야기 “나의 그리운 아버지께”」가 진행된다.

 

전시납북자 자녀 세 분이 납북된 아버지를 그리워하며 작성한 편지를 직접 낭독함으로써, 아버지에 대한 사랑과 그리움이라는 국민 대다수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통해 납북자 문제에 대한 국내 공감대 확산을 도모할 예정이다.

 

편지 낭독 이후에는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인 에이브(AEV)가 5월 28일 납북자·억류자·국군포로의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주제로 작곡한 앨범 ‘애향(愛鄕)’의 첫 쇼케이스가 예정되어 있다. 쇼케이스에서는 신곡 ‘애향’을 비롯해 납북자와 관련이 있는 테마의 음악이 총 4곡 준비되어 있다.

 

이번 문화 콘서트에는 문승현 통일부 차관을 비롯하여, 나난강 작가 및 전시납북자 가족들이 참석할 예정이며, “세송이물망초의 정원”을 관람하는 방문객 누구나가 자유롭게 함께할 수 있는 오픈 콘서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세송이물망초의 정원” 월간 문화 콘서트는 5월부터 9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 개최되며, 다양한 문화적 접근 방식을 통해 납북자·억류자·국군포로에 대한 새로운 울림과 열림의 기회를 방문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 콘텐츠로는 △납북자가족 편지 낭독회 △납북자 가족의 일기 낭독회 △납북자송환기원 및 피해가족 힐링 콘서트 등을 추진할 계획이며 그 외 다양한 대중 참여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통일부는 납북자·억류자·국군포로 문제 해결을 ‘자국민 보호’의 중대한 책무로 인식하고, 우리 국민들과 함께 그리고 국제사회와 협력하여 이분들이 가족의 품으로 하루빨리 돌아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작성 2024.05.29 10:11 수정 2024.05.29 10:39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현민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건강빵을 든든하게
우노스 밤밤프로마쥬!! 신메뉴
"무서워서 가겠냐"…원색적 비난 쇄도에 고통받는 밀양시 #JTBC #Sh..
밀양 119 또 다른 가해자 근황
[]밀양 사건 가해자들에게 연락없었나? 나락 보관소 "있었어요!"
"사적 제재 과연 옳은가?" ... ‘밀양 성폭행 사건’ 가해자 신상 공..
쇠파이프남 신정현 #밀양사건 #나락보관소
‘밀양 성폭행 사건’ 가해자 줄줄이 퇴사...당시 경찰 팀장 “내가 한 ..
밀양 사건 나락보관소
밀양 119 또 다른 가해자 근황
장재형목사 - 옥합을 깨뜨린 사랑
신검단 로열파크씨티2ㅣ 약 8천만원 상당 풀옵션 무상제공 #신검단로얄파크..
고양 더샵 포레나ㅣ GTX-A 대곡역 이용시, 서울역 12분· 삼성역 1..
유활의학 마크할용 뇌기능 활성화법
열병식에 등장한 여성민병대, 천안문 들썩!
이효석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