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의 책] 한국인

최용완 지음

 

아프리카에서 해 뜨는 동쪽을 찾아 떠난 인류의 문화와 문명은 한반도에서 시작하고 서쪽으로 움직이면서 지구를 한 바퀴 돌아 다시 동아시아로 돌아오고 있다. 지난 60년 동안에 우리가 학교에서 배워온 인류의 과거는 백인 우월주의의 무지와 착각이었다. 정보화시대를 맞아 우리 역사를 이야기할 때가 왔다. 한국인이야말로 동아시아의 뿌리이며 세계 문명을 이끌어갈 세계의 중심이 될 것이다.

우리는 홍익인간의 자부심을 이어받아 한국인이라는 자랑스러움을 만방에 널리 떨칠 때가 되었다. 우리 역사의 뿌리를 바로 알고 진실을 찾아내려는 의지와 진실만이 한국인으로서의 자긍심을 되살려 줄 것이다. K-Pop 그리고 BTS, 한국 여자골퍼들, 일류의 생활용품이 된 삼성과 엘지 전자제품은 세계를 주름잡고 있다. 14세기 유럽의 세계적 지배력은 대영제국으로 옮겨졌고 20세기 다시 미국으로 옮겨 갔다. 이제 세계의 주축은 서서히 동아세아로 옮겨가고 있다.

이 책은 한 사람의 건축가가 한평생 세계의 문화와 문명을 둘러보고 한국인의 뿌리를 찾아 쉼 없이 달려온 발자취의 흔적이다. 그 바탕 속에 숨어 있는 사실과 진실을 찾아내 세계의 지성인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려는 책이다. 편견이나 착각을 바로 잡으려는 작가의 부단한 노력으로 ‘한국인’이 탄생했다. 한국인의 위대함과 자긍심을 이 책을 통해 확인하고 나아가 한국인이라면 꼭 읽어야 할 지침서가 되길 바란다.

 

최용완 지음 / 한국인 [전자책] : 자연과인문 (naver.com)

 

작성 2024.06.06 09:26 수정 2024.06.06 10:37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우주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