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해녀의 숨결 담긴 특별한 공연 ‘이어도사나’

‘오돌또기’와 ‘느영나영’, ‘해녀노래’, ‘푸는체춤’, ‘멸치 후리는 노래’

 

제주특별자치도 해녀박물관은 6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해녀들이 직접 출연하는 기획공연 ‘이어도사나’를 선보인다. 이번 기획공연은 차귀도해녀소리보존회(대표 고대경)와 제주무용예술원 예닮(대표 고춘식)이 함께 무대에 오른다.

 

차귀도해녀소리보존회는 고산어촌계 현직 해녀 20여 명으로 구성된 공연팀으로, 매년 자구내포구 상설 공연을 통해 해녀문화를 널리 알리고 있다.

 

제주무용예술원 예닮은 제주의 정체성을 살린 전문 공연팀이다. 두 팀은 2021년부터 대한민국 무형문화재 대전 등에서 각종 공연을 함께하며 제주민속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공연은 26일 수요일 오후 2시 해녀박물관 로비 무대에서 열리며,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박물관 입장이 무료다. 공연은 바다에 새로운 씨앗을 뿌려주는 영등신을 맞이하는 ‘기원의 춤’으로 시작해 제주민요 ‘오돌또기’와 ‘느영나영’, ‘해녀노래’, ‘푸는체춤’, ‘멸치 후리는 노래’ 등으로 꾸며진다.

 

정재철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해녀들이 직접 출연하는 행사를 통해 해녀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들에게는 제주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작성 2024.06.25 09:31 수정 2024.06.25 09:54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연꽃
흰새
개구리밥
2025년 8월 10일
유활파워/류카츠기치유/유활의학
오십견사례
행운의 네잎클로버
마법같은 미용과 건강 비법 공개.️유활미용침/1권-혈(穴), 2권-선(線..
중국로봇백화점 오픈! 인간 대체가 시작된다
충격적 몸무게, 케이트 미들턴 이 위험하다?!
2026년 국립목포대학교 담양캠퍼스 스마트농수산융합학과 수시학생모집
철비
연꽂
매미와 거미줄
오리부부
거미줄
왜가리 영토
무궁화
까마귀와 인삼밭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