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의회 이시훈 의원, ‘숭인상가아파트 일대 불법주정차 단속 CCTV 신규 설치 성과 거둬’

- “숭인상가아파트 주변 1차선 도로인 청계천로 일대는 주말이나 공휴일이 되면 교통의 지옥이 되어 주민들이 

   오랜 시간 몸살을 앓고 있다

- “차량 노점과 인근 노점 상인 트럭의 무분별한 주정차로 도로가 주차장이나 다름없어

- “버스를 비롯한 도로 통행 차량은 남은 공간을 간신히 빠져나가고 있어 교통안전까지 위협받고 있어

- “불법주정차 문제를 근절하기 위한 대책 마련을 강력히 요청 불법주정차 단속 CCTV를 설치하는 성과를 거둬 

종로구의회 이시훈 행정문화위원장이 숭인상가아파트 주변을 불법주정차 단속 CCTV 신규 설치 현장을 점검하고 있는 모습.

종로구의회 이시훈 행정문화위원장이 최근에 숭인상가아파트 주변 (청계천로 397) 불법주정차 단속 CCTV 신규 설치 현장을 점검했다.

 

이번에 불법주정차 단속 신규 CCTV 설치 지역은 청계천로에서 종로 66길로 진입하는 교차로에 위치하며, 아파트와 상가 및 복합건물이 밀집한 주거지역이다.

 

이시훈 의원에 따르면 1차선 도로인 청계천로 일대는 주말이나 공휴일이 되면 그야말로 교통의 지옥이 되어 주민들이 오랜 시간 몸살을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차량 노점과 인근 노점 상인 트럭의 무분별한 주정차로 도로가 주차장이나 다름없어지며, 이로 인해 버스를 비롯한 도로 통행 차량은 남은 공간을 간신히 빠져나가고 있어 교통안전까지 위협받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이시훈 위원장은 구정 질문과 행정 사무감사를 통해 해당 구간 불법주정차 문제를 근절하기 위한 대책 마련을 강력히 요청하여 불법주정차 단속 CCTV를 설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날 현장 점검 도중에 만난 인근 주민은 불법 주정차로 불편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 단속 CCTV가 생겨 매우 반갑다며 고마움을 표시하기도 했다. 

종로구의회 이시훈 의원이 숭인상가아파트 주변 불법주정차 단속 CCTV 신규 설치된 것을 손으로 가리키고 있는 모습.

이시훈 위원장은 불법주정차로 인해 인근 주민들은 아파트 입구 진, 출입도 어려울 정도로 고통받고 계신다라며, “이번 CCTV 설치로 불법주정차가 감소하여 주민들의 주말 휴식권 보장 등 쾌적한 생활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이같이 밝혔다.

 

한편, “CCTV를 설치한 것에 그치지 않고, 향후 불법주정차 문제를 꼼꼼히 모니터링하여 지역주민의 주거환경 개선에 앞장서겠다라고 이같이 피력했다.

 

기사 제보 cg4551@daum.net

작성 2024.08.02 22:14 수정 2024.08.02 22:17

RSS피드 기사제공처 : 한국의정방송TV / 등록기자: 김현정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