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경남재가복지뉴스) 김기홍기자 = 경상남도교육청 거창도서관(관장 곽혜영)은 아이들의 두뇌발달과 창의력 증진을 위하여 유아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8월 6일(화)부터「책 담고 마음 담아, 라탄 나들이」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8월 24일부터 9월 28일까지 추석연휴인 9월 14일(토)을 제외한 매주 토요일 총 5회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자연 친화적 재료인 라탄을 사용해 유아가 자연과 친해지는 기회를 제공하고 두뇌발달과 집중력 및 창의력을 향상시킨다. 보호자와 함께 유아가 직접 ▲다용도꽂이, ▲문패, ▲전등갓, ▲손잡이바구니 등 다양한 소품을 만드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8월 6일(화) 오전 10시부터 거창도서관 누리집 및 방문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한다. 모든 프로그램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 및 교재비는 참가자 부담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 gclib.gne.go.kr)를 참고하거나 거창도서관(☎070-4895-6320)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담당자는 “활동 중 흥미와 궁금증을 책에서 찾아볼 수 있도록 관련 도서를 비치한다. 아이들이 자연과 친해지고 도서관과 가까워져 직접 만들고 스스로 알아가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