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보통합 정책 이해도 제고 및 협력체계 마련”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유보통합 정책 이해도를 높이고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6일 도교육청 2층 강당에서 본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유보통합 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전북교육청은 이날 교육부의 유보통합 실행 계획과 영유아학교 시범학교 운영, 전북 보육 사업 현황에 따른 관리체계 일원화 방안 등을 설명하고, 자치법규 개정 등 추진 과제를 안내했다.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교육과 보육을 하나로 통합하는 유보통합은 모든 영유아에게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북교육청은 이를 위해 다음 달부터 6개 영유아학교(가칭) 시범학교를 운영한다. 영유아학교 시범사업은 유보통합기관 모델을 구현하기 위한 4대 핵심 과제 추진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핵심 과제는 충분한 이용 시간 및 일수 보장 교사 대 영유아 수 비율 개선 수요 맞춤 교육·보육 프로그램 강화 교사의 전문성 및 역량 강화 등이다.

 이에 앞서 전북교육청은 교육 주체들의 유보통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유보통합 사업 추진력을 확보하고자 공사립유치원연합회 및 어린이집 연합회 대표 간담회, 교육지원청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유보통합 정책 간담회 등을 차례로 개최한 바 있다.

작성 2024.08.06 11:16 수정 2024.08.06 11:16

RSS피드 기사제공처 : 출판교육문화 뉴스 / 등록기자: ipec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