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청년센터-빛고을노인건강타운 세대 간 교류·소통증진 및 청년들의 지역정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추진

 

광주청년센터와(센터장 구문정) 광주사회서비스원 소속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 김용덕)은 지난 8월 2일 빛고을타운회의실에서 세대 간 교류와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지역 내 세대 간 교류·소통 활성화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 ▲광주 청년들의 지역 정주를 지원하기 위한 일경험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 및 지원 연계 ▲기타 상호 인프라와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한 협력체계 구축 등 이다.

 

구문정 센터장은 “청년들이 정주할 수 있는 지역 환경을 만들기 위해 손 맞잡아주신 빛고을노인건강타운에 감사드린다” 고 밝히며 “빛고을노인건강타운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 및 정책 개발을 통해 지역사회 세대 간 소통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용덕 본부장은 “앞으로 광주청년센터와의 연대와 협력을 통한 선배시민과 후배시민의 다양한 교류활동으로 지역 공동체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세대통합 프로그램 개발과 보급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2015년 개소한 광주청년센터는 광주광역시 기본조례에 근거하여 청년정책을 수행하는 지원조직으로써 청년들의 목소리를 담은 청년지원정책을 발굴하여 진행하고 있다. 광주청년센터는 동구에 위치한 본점과 ‘자립준비청년 및 구직청년들의 사회진입을 돕는 2호점’, ‘청년들의 금융역량과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서구의 토닥토닥 일자리잡카페 까지 총 3개소로 운영되고 있다.

 

※ 광주청년센터 공식 누리집 www.gjyouthcenter.kr

※ 문의: 광주청년센터 교류협력팀 062-232-1939 (내선번호 2번)

작성 2024.08.06 16:19 수정 2024.08.06 16:19

RSS피드 기사제공처 : 한국IT산업뉴스 / 등록기자: 강진교발행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