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인류에게 주는
빛나는 지혜와 통찰의 노래
온 우주가 공모해 탄생한 ‘코스미안’ 시대가 오고 있다. 독창적이고 도발적인 코스미안 사상은 인류가 미래로 나아갈 길을 제시하며 정신적 풍요로움을 선사하고 있다. 인생에서 길을 잃을 때마다 길잡이가 되어줄 ‘코스미안’은 지금도 인간적이고 미래에도 인간적일 수 있는 진정한 삶의 의미를 전해주고 있다. 언론인이자 작가이며 사상가인 이태상은 가슴 뛰는 대로 살아온 자신의 인생을 통해 삶을 깊이 공명하며 인간 존재의 근원을 날카롭게 파헤치고 있다. 고통은 피할 수 없는 인간의 본질이지만 하나하나 극복해 나갈 때 이 세상 무엇보다도 가치 있는 삶으로 거듭날 수 있다고 현실적인 조언과 대안을 제시해 주고 있다. 우리는 이제 인식의 한계를 넓혀 인류의 새로운 창세기인 ‘코스미안’ 시대를 열어야 할 것이다.
코스미안(예언편)은 예언이란 삶이라는 고통을 잠시 잊게 해주는 환각제가 아니라 이 땅에 살고 있는 생명체에 대한 숭고하고 아름다운 예고편이라는 사실을 일깨워주고 있다. 인간의 역사와 철학을 바탕으로 남들이 보지 못하고 듣지 못하는 사소하고 소중한 자연과 인간의 소리를 마음으로 재해석해서 나아가는 길을 제시해 주는 것이 예언이다. 단순하고 명쾌하게 간단하고 쉽게 미래를 창조하는 것이다. 삶이라는 고난의 밭을 갈아 씨를 뿌리고 꽃을 피워 열매를 맺는 과정을 통해 삶은 앎으로 바뀌고 앎은 예언으로 바뀐다. 그러기 위해선 바깥세상에 대한 불신이 있다면 자신을 변화시켜야 한다. 그래서 예언은 어려운 것이 아니다. 과거라는 정보를 통해 미래라는 길을 제시해 주는 것이다. 가슴 뛰는 대로 현재를 당당하게 살아가는 사람에게 삶은 스스로 창조되며 예언자가 될 수 있다는 깨달음을 전해주고 있다.
이태상 지음 / 코스미안[예언편] 전자책 : 자연과인문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