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학생들, 교육 공공데이터 분석·활용 대회 학생부문 수상‘영예’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7, 충북 학생들이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이 공동으로 주최한 <6회 교육 공공데이터 분석활용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세종의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었으며, 도내 초등학교 2, 중학교 1, 고등학교 1팀이 시상대에 올랐다.

교육 공공데이터 분석활용대회는 교육 관련 공공데이터의 이용을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데이터 문제해결능력(리터러시) 향상과 창업 아이디어 및 교육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2019년부터 교육부가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 대회부터는 시도교육청과 공동주최하여 규모를 확대하였다.

이번 대회는 학생(데이터분석, 아이디어 기획), 일반(데이터분석, 아이디어 기획, 서비스/상품)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서현초몰리(이종현, 심효진)<유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 해 드립니다.> ,서현중청주1(권민솔, 소용주, 박건희)<통합교육에 대한 방향성 제시>가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과학고‘Tech_lim’(김택림, 이호선)<고등, 고등학생이 알려주는 우리 학교>, 개신초학교수사반(이수진, 김채윤)<학교알리미, 그것이 알고 싶다>가 아이디어기획 분야에서 최우수상, 우수상을 각각 수상 했다.

작성 2024.08.07 09:53 수정 2024.08.07 09:53

RSS피드 기사제공처 : 출판교육문화 뉴스 / 등록기자: ipec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