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은 실제 우리 삶에 있어 많은 영향력을 준다.
드라마나 영화에서도 음악은 감정으로 직결되면서 작품의 감정을 강조하며 전달하는데 사용된다.
만약 음악이 없어지면 작품에서도 의도한 감정을 경험하기에 어려움이 따르게 된다.
역시나 삶에서 음악이 사라지면 우리의 감정을 어루만져주는 매개체가 사라지는 만큼 음악교육은 중요하다.
이에 관해 쾰른피아노음악학원 오진호, 정수연 원장님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현재 쾰른피아노음악학원의 경우에는 유치부와 초중,고등부 입시부,성인부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이 진행되고 있었다. 거기다 독일유학 출신 원장과 전공 지도진의 1:1 개인지도로 인해 더욱 꼼꼼한 교육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특강도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되고 있었다 창의융합 음악교육 특강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으며 원내 연주회와 평가회도 매월 마지막 금요일에 진행되고 있어 아이들의 실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정기적인 콩쿠르 참여를 통해 원내 아이들의 자신감과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하고 있었으며 유아 맞춤 특별 음악 프로그램도 주 1회 진행되면서 유아기부터 음악교육을 시키려는 학부모들에게 인기를 많이 얻고 있었다.
전자드럼 수업도 주 1회 진행되고 있었는데 컴퓨터 드럼 레슨 교육을 통해 리듬감을 향상 시키고 기본적인 베이스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을 것으로 보여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